라이트세일 사이트 주소 HTTPS로 변경하는 방법

 SSL 인증서를 설치하고 브라우저 주소창에서 HTTPS가 적용이 되었지만 워드프레스 관리자 사이트 건강을 보면 " 웹사이트가 HTTPS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라는 보안 경고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처음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에 해결 방법이 설명이 되어 있지만 어떻게 하는지 모를 수 있습니다. 저도 라이트세일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해당 문제 때문에 이해하는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저와 같이 워드프레스를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워드프레스 주소를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이트 건강 상태 오류

라이트세일

사이트 주소에서 HTTP->HTTPS로 변경하지 않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사이트 건강 상태에서 오류가 나오게 됩니다. 해결 방법이 아래에 나와 있는데 wp-config.php에서 WP_HOME, WP_SITEURL 부분을 업데이트하라는 내용입니다. 

해당 글만 보게 되면 처음 워드프레스를 접한 분들은 이해가 되지 않는데 wp-config.php 열어서 WP_HOME, WP_SITEURL 찾고 거기서 사이트 주소를 HTTP->HTTPS 변경하라는 것입니다. 

wp-config.php 열기

라이트세일

라이트세일 접속하고 인스턴스를 클릭한 후에 첫 화면 연결에서 SSH를 사용하여 연결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라이트세일

SSH로 들어가게 되면 처음 접하신 분들은 당황스러운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sudo nano /opt/bitnami/wordpress/wp-config.php 복사한 후에 마우스 우 클릭해서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HTTP->HTTPS 수정

라이트세일

wp-config.php 열었다면 키보드 화살표 키를 이용해서 내리게 되면 사이트 건강 상태에서 설명한 WP_HOME과 WP_SITEURL 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부분에 http로 되어 있는 부분을 https로 바꾸어 주시고 Ctrl + O키를 눌러서 저장하시면 됩니다. 

※ wp-config.php 파일은 중요한 파일이기 때문에 잘못 수정할 경우 워드프레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수정을 하기 전에 인스턴스를 스냅샷 해두시고 작업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의 설명대로 수정을 하게 되면 사이트 건강에서 더 이상 오류가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라이트 세일로 설명을 드렸는데 다른 서비스에서는 워드프레스 관리자 > 설정 > 일반에서 사이트 주소를 수정할 수도 있으니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워드프레스 공유 자동 게시 기능 있는 플러그인

시스템 정보 작업 표시줄에 보여주는 프로그램

네이버 톡톡을 이용해서 고객 상담을 편하게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