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나 페이지마다 다른 위젯을 사용하기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다 보면 카테고리와 페이지마다 다른 위젯을 사용하고 싶을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게시판을 설치하였는데 그곳에는 관련 게시물 플러그인이 작동하지 않아서 다른 위젯이 나오게 하는 방법을 찾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사이드바 다르게 하는 플러그인을 설치를 해서 사용을 해보았는데 속도에 영향이 크고 최근에 워드프레스 업데이트가 되면서 또 다른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제대로 작동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해외에서 작성한 글들을 보고 최종적으로 Widget Options 라는 플러그인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Widget Options은 최근 워드프레스 업데이트에 영향이 없으며 사이트 속도에 영향이 적은 경량이라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도 쉽게 사용하였기 때문에 아래의 설명을 보시고 카테고리나 페이지마다 다른 위젯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플러그인 설치

카테고리

워드프레스 관리자에서 플러그인 > 새로 추가에서 Widget Options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플러그인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해당 플러그인은 100,000 이상이 사용을 하였으며 별점도 5점으로 높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 봐야 하는 최근 업데이트도 3주전이고 사용 중인 워드프레스 버전과 호환이 된다는 점에서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위젯 추가 기능

카테고리

플러그인을 설치하신 후에 플러그인 목록에서 Settings으로 들어가게 되면 기존에 활성화된 기능 뿐만 아니라 몇 가지 기능을 더 추가할 수 있으며 프로 업그레이드를 해서 더 많은 기능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저는 카테고리나 페이지에서 다른 사이드바를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기능은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플러그인 사용 방법

카테고리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외모 > 위젯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옵션이 추가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번역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어떤 옵션들이 있는지 모르실 수 있는데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한다면 마우스 우 클릭해서 한국어로 번역하시면 됩니다. 

카테고리

먼저 제가 가장 필요했던 숨기기/표시 옵션으로 선택한 페이지에서 숨기기, 선택한 페이지에 표시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 원하는 곳에만 보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숨기기/표시 아래에 보게 되면 기타, 게시물 유형, 분류를 볼 수 있는데 기타는 오류 페이지, 홈, 아카이브에서 표시 여부를 설정할 수 있고 게시물 유형은 글, 페이지 어느 곳에 표시하게 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분류는 특정 카테고리에서만 보이거나 숨기기 할 수 있는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유형에서 체크만 하면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설정 방법을 알려드린다면 게시판을 설치해서 해당 페이지에서만 원하는 위젯을 보이게 하고 싶다면 숨기기/표시는 선택한 페이지에 표시를 선택하신 후에 게시물 유형에서 해당 게시판 페이지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카테고리

특정 기기에서만 표시되도록 설정할 수 있는데 상단에 기기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데스크톱, 태블릿, 모바일 중에서 선택해서 숨기기/표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로그인이 되어 있는 사용자만 보이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소개하는 플러그인은 사용 방법은 어렵지 않고 사이트 속도에 영향도 적으며 카테고리, 페이지, 로그인 사용자, 404페이지 등 다양한 유형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제에 맞는 위젯을 설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유튜브 오디오만 나오게 영상 차단하는 확장 프로그램

워드프레스 첨부 파일 기능 사용을 할 수 있는 플러그인

깨진 링크 찾을 수 있는 사이트와 플러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