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사이드바 관련 글 추가하는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사이드바에 관련 글 목록을 표시하는 플러그인

최근에 워드프레스 사이드바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보여주는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글을 보러 온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글들을 보여주는 것이 페이지뷰에 좋다는 생각이 들어서 관련 글 위젯 플러그인을 찾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찾은 것이 same category posts 플러그인으로 기존에 사용했던 플러그인과 다른 점은 선택한 카테고리 글을 고정으로 보여주는 거싱 아닌 보고 있는 글에 속한 카테고리 글들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소개하는 플러그인을 사용하게 되면 현재 보고 있는 주제와 관련된 글들이 사이드바에 나오기 때문에 클릭할 확률이 높아져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관련 글은 페이지뷰를 증가시킬 수 있는 기본적인 방법으로 SEO 최적화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사이트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설치 방법 

관련 글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방법은 워드프레스 관리자에서 플러그인 새로 추가 들어가신 후에 Same Category Posts 검색해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플러그인을 설치할 때 확인을 해야 하는 것은 사용자 숫자도 중요하지만 최근 업데이트 시기와 함께 현재 버전과 호환이 되는지 여부입니다. 소개를 드리고 있지만 시간이 지난 후에 호환이 되지 않거나 업데이트 시점이 길다면 사용에 대해서 고민을 해야 합니다. 

해당 부분을 확인해야 하는 이유는 업데이트가 주기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고 보안에 취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플러그인 설정 방법

관련 글

플러그인을 설치한 후에 외모 > 위젯으로 들어가게 되면 Same Category Posts 위젯을 볼 수 있고 이것을 끌어서 메인 사이드바에 추가하시면 됩니다.

관련 글

워드프레스 사이드바에 추가된 위젯 설정은 그리 어렵지 않은데 첫 번째 제목은 직접 입력을 할 수도 있고 Hide Title 체크해서 숨기기도 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글

제목을 설정하였다면 다음은 필터로 여기서 중요한 몇 가지를 살펴보면 Sory by 은 정렬 기준으로 글을 많이 작성하였다면 시간 순으로 보여주게 되면 같은 글들만 보여주기 때문에 저 같은 경우은 Random 으로 설정하였습니다. 

그 다음은 Number of posts to show 로 표시할 게시물 수를 설정하는 것으로 워드프레스 사이드바 길이를 보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은 Exclude current post 는 현재 게시물을 제외하는 것으로 목록에 현재 보고 있는 글을 표시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글

썸네일에 대한 설정으로 Show Post Thumbnail 은 썸네일 표시 여부를 결정하는 것으로 글로만 표시하고 있다면 체크를 해제하고 썸네일을 표시하고 싶다면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Thumbnail to top 체크하게 되면 현재 사이트 사이드바에 보이는 것처럼 왼쪽에 썸네일 오른쪽에 글 제목이 표시가 됩니다. 

썸네일은 일정한 사이즈가 아니기 때문에 세로로 만들어진 썸네일 경우 보기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Width, Height 수치를 정해서 썸네일을 일정하게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글

마지막은 게시물 세부 정보 표시 여부를 정하는 것으로 발췌, 댓글, 날짜, 작성자를 체크해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드바에 관련 글을 표시하는 사이트들이 많이 있는데 페이지뷰 증가에 도움이 되는 만큼 고정된 글을 표시하고 있었다면 위의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을 늘려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워드프레스 첨부 파일 기능 사용을 할 수 있는 플러그인

유튜브 오디오만 나오게 영상 차단하는 확장 프로그램

워드프레스 속도 향상을 위해서 적용해야 할 6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