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지리아 ‘ 트위터 금지 ‘ 경제에 악영향

트위터 금지

사진 : 나이지리아 도시 라고스

” 나이지리아 트위터 금지로 인한 경제 악영향 경고 “

나이지리아 법무부 장관 아부바카르 말라미는 5일 성명을 통해 트위터 금지 조치를 내렸습니다. 나이지리아 대통령 무하마드 부하리의 트위터 메시지가 삭제된 뒤 내려진 조치로 남동부에 위치한 분리주의 운동에 대한 경고 메시지를 게시한 이후 폭력적이라는 이유로 트위터에서 삭제를 했기 때문입니다.

트위터 금지 이후 국민들과 단체들의 반발이 거세지면서 사용 금지 조치는 일시적이라고 말을 바꾸어 발표했으며 트위터 정지 사유를 기업 존재를 훼손할 수 있는 활동에 플랫폼이 지속적으로 사용되는 것이 정지 이유라고 밝혔지만 사태는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하원의 소수 전당 대회에서 언론과 표현의 자유를 위협하는 행동이라며 ” 우리는 1999년 헌법에 의해 보장된 나이지리아 인의 언론의 자유권에 대한 직접적인 침해에 해당하는 연방 정부의 생각 없는 결정을 거부한다 ” 라고 밝혔습니다.

국민들은 불안한 치안 문제로 인해서 구직이 힘들어 소셜 미디어 플랫폼 특히 트위터를 사용하여 제품을 매매하는 온라인 사업을 하고 있는데 트위터 금지 조치가 내려지면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트위터를 통한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서 고용을 했던 수천 명의 사람들이 연방 정부의 트위터 금지 조치로 곧 해고 될 수 있다고 전하며 트위터 금지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실적이 떨어지고 많은 사람들이 실업자가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그리고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면 범죄자의 활동이 발생할 때 쉽게 전파할 수 있어서 치안에도 도움이 된다며 무기한 중단이 될 경우 현재 나이지리아가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가 악화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나이지리아 연방 정부에서는 금지 조치가 대통령의 메시지를 삭제하여 내려진 조치가 아니며 일시적인 조치라고 밝혔지만 전문가들은 일시적인 조치만으로도 경제가 악화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실업률이 급증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현재 나이지리아 금지 조치에 대한 공동 성명이 발표되었으며 해당 글은 트위터에서 많은 리트윗이 되고 있습니다.

▶ 대만 전력 증강 위한 첨단 무기 판매를 미국에 요청

▶ 세계 국방비 순위 미국 1위 중국 2위 한국은 몇 위일까?

▶ 미군 해외 주둔 나라별, 지역별 현황과 배치한 이유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