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서부 여행 멋진 파도를 만나는 구엄리 돌염전

 제주도 여행을 오려고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어느 방향으로 이동할 것인지 고민을 하게 되실 것입니다. 동부는 해안 도로가 완만하고 유명한 월정리 해변, 성산일출봉이 있기 때문에 많이 여행 계획을 세우고 제주 서부 여행은 동물부터 다양한 식물들을 볼 수 있는 한림공원이 있기 때문에 인기가 좋습니다. 

그리고 남부(서귀포)는 중문관광단지가 위치해 있고 따뜻한 기후를 보여주기 때문에 사계절 인기가 좋습니다. 저는 서부와 동부 둘 다 해안도로를 따라서 여행을 해보았는데 동부는 해안도로가 완만하기 때문에 드라이브 하기에 좋고 서부는 해안도로가 완만하지 않지만 동부하고는 다른 조금 더 멋진 파도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동부도 좋지만 서부 해안도로를 추천하는데 달리다 보면 만날 수 있는 구엄리 돌염전은 거친 파도를 만날 수 있는 곳이라서 꼭 들려보시기 바라는 곳입니다. 예전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이었기 때문에 들리시는 분들이 많이 없었지만 이제는 많은 분들이 알게 되면서 드라이브 중에 꼭 들려서 사진을 찍는 곳이 되었습니다. 

구엄리 돌염전은 제주 서부 여행 추천 코스에서 자주 등장하기도 하는데 예제로 여행 코스를 소개한다면 이호테우해변, 구엄리 돌염전, 한림공원, 협재해수욕장, 신창풍차해안 순서로 이동하는 코스도 있습니다. 

그러면 제주 서부 여행에서 꼭 만나봐야 하는 구엄리 돌염전의 모습을 사진으로 만나보겠습니다. 

구엄리 돌염전 위치



구엄리 돌염전을 찾는 것을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애월해안도를 따라서 가시다 보면 안내판이 있지만 발견하지 못할 경우 그냥 지나가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알려줄 때는 바로 옆에 큰 건물로 있는 동양 콘도 제주 앞에 있다고 설명을 드리기도 합니다. 

여행 시즌이 되게 되면 주차를 해서 바다를 보시는 분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천천히 바다를 보면서 이동하시는 분들이라면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구엄리 돌염전 주차장

구엄리 돌염전

여행지에 도착했을 때 주차장이 없다면 상당히 불편하고 곤란할 때가 있는데 제주 서부 여행 구엄리 돌염전은 위에 보이는 것처럼 주차할 수 있는 곳이 있기 때문에 해안 도로를 따라서 달리시다가 주차를 하고 내려서 바다를 감상하시면 됩니다. 

멋진 파도를 만나는 곳

구엄리 돌염전

주차를 하고 내리게 되면 엄청나게 불어오는 바람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바다이기 때문에 바람이 많이 부는 것은 당연 하지만 이곳은 더 많이 부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위에 이미지를 보게 되면 파도가 세차게 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정면으로 보는 것보다는 옆으로 보게 되면 그 웅장함을 더 느낄 수 있습니다.

구엄리 돌염전

옆을 보게 되면 아래로 내려갈 수 있는 계단을 볼 수 있는데 위에 보이는 것처럼 내려가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바다와 가까운 곳이고 파도가 세차게 치기 때문에 안전을 위해서 너무 안쪽으로는 들어가지 말고 거리를 두고 사진을 찍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파도가 많이 치기 떄문에 카메라 같은 경우 젖을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면서 촬영을 하시기 바랍니다. 

돌염전을 만나는 곳

구엄리 돌염전

구엄리 돌염전이라는 말을 보게 되면 염전이 어디에 있는지 찾게 되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돌염전은 위에 보이는 것으로 나누어진 곳에 파도가 치면서 바닷물이 차게 되면 시간이 지나게 되면 소금만이 남게 됩니다. 

돌염전은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제주도 바다를 따라서 다니다 보면 간혹 볼 수 있습니다. 선조들의 지혜를 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여행을 왔다면 설명을 해준다면 좋은 현장 학습이 될 것입니다. 

사진 찍기 좋은 곳

구엄리 돌염전

잔잔하게 치는 바다도 멋진 풍경을 찍을 수 있지만 이곳은 파도가 세차게 치는 멋진 풍경을 사진에 담을 수 있습니다. 

돌염전은 내려가서 바로 앞에서 솟구치는 파도를 찍을 수도 있고 옆으로 찍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해안선을 다 담을 수 있기 때문에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구엄리 돌염전

그리고 돌염전 반대편은 애월 구엄 포구가 있어서 배도 보실 수 있고 위에 보이는 것처럼 방파제에 있는 작은 등대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날은 날씨가 좋은 편이 아니었기 때문에 조금 어두운 느낌의 사진이 되었지만 날씨가 좋은 봄이나 여름에 가시면 구름과 함께 펼쳐지는 멋진 해안선의 풍경을 담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제주 서부 여행하면 많은 분들이 한림공원 같은 관광지를 먼저 생각하실 수 있지만 해안 도로를 따라서 만나는 멋진 바다 풍경도 제주 서부 여행의 즐거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부하고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월정리, 성산일출봉으로 이어지는 여행 코스를 주로 즐기셨다면 제주 서부 여행도 즐겨보시면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유튜브 GIF 움짤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 2가지

제주도 함덕 해수욕장 야경이 아름다운 곳

제주 꽃들이 피어 있는 대표적인 여행지 BEST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