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보드 애드센스 스킨 수정으로 추가하는 방법

 제가 케이보드를 사용하게 된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케이보드 애드센스를 편하게 추가할 수 있다는 점 때문이었습니다. 다른 게시판을 설치해서 사용을 해보았는데 디자인과 기능이 마음에 든 게시판 플러그인이 있었지만 고객 센터를 보니 애드센스를 추가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삭제를 하였습니다. 

그래서 케이보드를 선택하고 애드센스를 추가해 보았는데 예전에 제가 알고 있던 방법은 플러그인을 추가적으로 설치해야 한다는 점에서 다른 방법이 없는지 찾아보았습니다. 

예전에 케이보드를 설치했을 때는 어렵게 설정을 하였지만 현재는 워드프레스를 어느 정도 운영을 하다 보니 경험이 생겨서 어렵지 않게 애드센스를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사용한 방법은 플러그인을 추가적으로 설치하는 것도 Functions.php 수정하는 방법이 아닌 케이보드 스킨을 수정해서 애드센스를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방법을 선택한 이유는 플러그인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워드프레스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기 때문이고 Functions.php 같은 경우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고 사라지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케이보드 스킨을 직접 수정하는 방법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러면 처음 하시는 분들이 어려울 수 있지만 순서대로 하시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는 케이보드 애드센스 추가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FileZilla 사용한 방법

케이보드

워드프레스를 운영할 때는 FileZilla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면 편하게 파일을 업로드하시거나 삭제하고 수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케이보드 애드센스 추가를 할 때는 위의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면 빠르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FileZilla 접속하는 방법은 서버마다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사용하는 서버 사용 방법을 검색해서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접속을 하신 후에 우측에 있는 리모트 사이에서 케이보드가 설치된 폴더로 들어가신 후에 자신이 사용하는 스킨으로 들어가게 되면 document.php 파일을 볼 수 있고 이 파일을 열어서 애드센스 코드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아마존 라이트 세일을 사용하기 때문에 디렉토리가 /opt/bitnami/wordpress/wp-content/plugins/kboard/skin/default로 들어가서 수정을 하였습니다. 

여기서 default 는 기본이라는 것으로 스킨을 구매하였다면 해당 스킨 폴더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폴더를 찾아서 들어왔다면 document.php 파일에서 마우스 우 클릭해서 보기/편집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케이보드

document.php 파일로 들어가신 후에 쭈욱 스크롤을 내려서 보게 되면 위에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php echo $content->content?>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거기 바로 밑에 추가할 애드센스 코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편집기를 닫게 되면 저장하겠냐는 창이 나오게 되고 덮어쓰기를 선택하게 되면 저장이 됩니다. 

근데 간혹 설정에 따라서 덮어쓰기를 하더라도 저장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권한의 문제로 저는 저장이 되지 않아서 아래의 방법으로 케이보드 애드센스 추가를 하였습니다. 

SSH 사용한 케이보드 애드센스 추가

자신이 사용하는 서버마다 다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 라이트세일을 사용하기 때문에 터미널로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권한 문제로 FileZilla 프로그램에서 저장이 안 될 경우 SSH 기능을 이용합니다. 

케이보드

라이트세일 SSH 기능으로 들어가게 되면 터미널 창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sudo nano /opt/bitnami/wordpress/wp-content/plugins/kboard/skin/default/document.php 입력하시고 엔터키를 누르게 되면 편집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직접 입력하는 것이 힘드신 분들은 복사를 하신 후에 키보드 말고 마우스 우 클릭해서 붙여넣기하시면 편하게 입력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케이보드

편집기로들어가게 되면 위에 FileZilla 방법처럼 <?php echo $content->content?> 바로 밑에 애드센스 코드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붙여 넣기 하였는데 정확하게 들어가지 않는다면 한 줄씩 붙여넣기 하시면 정확하게 추가되실 것입니다. 

애드센스 코드를 추가하였다면 Ctrl + X 눌러서 나가기 하신 후에 Y 키를 눌러서 저장을 하시게 되면 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위에 소개한 2가지 방법은 스킨을 직접 수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테마에 추가하는 방법보다 안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2가지 방법을 하는 것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서 테마에 추가하는 방법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테마 코드 추가 방법

테마에 애드센스 코드를 추가하는 방법은 가장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기는 하지만 추가한 코드가 사라질 수도 있고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점을 참고하시고 아래에 소개하는 방법으로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add_filter(‘kboard_content’, ‘my_adsense_kboard_content’, 10, 3);
function my_adsense_kboard_content($content, $content_uid, $board_id){

ob_start();
?>
<div style=”text-align: center;”>
———여기에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해보세요.
</div>
<?php
$adsense = ob_get_clean();

$content = $content . $adsense;
return $content;
}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에서 외모 > 테마 편집기로 들어가신 후에 functions.php 을 여신 후에 위에 코드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코드를 입력한 후에도 케이보드 애드센스가 보이지 않을 경우 위에서 소개한 케이보드 스킨에 추가하는 방법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를 추가하고 케이보드에 글을 작성하게 되면 바로 애드센스가 보이는 것은 아니고 몇 시간 정도 있어야 보이기 때문에 너무 급하게 작동이 안된다고 판단하지 마시고 시간을 두고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케이보드 애드센스를 추가하게 되면 본문 하단에 나오게 됩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워드프레스 첨부 파일 기능 사용을 할 수 있는 플러그인

유튜브 오디오만 나오게 영상 차단하는 확장 프로그램

워드프레스 속도 향상을 위해서 적용해야 할 6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