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링크 구축을 위해서 공유하는 사이트 목록

 블로그나 사이트를 운영하시다 보면 상위 노출을 위해서 많은 부분을 알아보게 되실 것입니다. 저 또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 많은 것을 찾아보았는데 대표적으로 많이 언급되는 것이 백링크 구축이었습니다.

예전에 네이버 같은 경우 공감, 스크랩 등의 방법으로 상위 노출을 했었다면 로직의 변경으로 인해서 이제는 이 방법이 통하지 않고 있으며 구글과 비슷한 로직이 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보아도 백링크에 대한 언급이 있을 정도인 만큼 구글과 네이버 동시에 좋은 점수를 받기 위해서는 백링크 구축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절대적인 요소까지는 아니지만 SEO 분석 도구를 사용하게 되면 백링크에 대해서 큰 점수를 부여하기 때문에 최대한 구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저도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백링크를 구출할 수 있을까 찾아보았는데 몇 가지 사이트를 알게 되었고 글을 작성할 때 꾸준히 공유하고 있습니다.

저 같이 백링크 구축을 하고 싶지만 검색을 해서 보게 되면 많은 방법으로 인해서 혼란스러운 분들을 위해서 제가 현재 공유를 하고 있는 사이트들의 목록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래에 소개하는 사이트들은 외국에서 SEO 관련하여 전문적으로 글을 작성하는 블로그의 추천과 제가 국내에 발행하는 사이트들을 정리한 것으로 백링크를 구축할 때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백링크 구축이란?

백링크는 다른 사이트에서 자신의 게시물이 링크를 통해서 언급이 되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검색 엔진은 많이 언급이 되는 사이트와 게시물을 평판이 좋은 것으로 판단합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의 설명을 보면 이해가 더 쉬우실 것입니다.

  • 백링크란 타 사이트에서 내 사이트의 콘텐츠를 언급할 때 사용하는 HTML 링크를 의미합니다.
  • 콘텐츠 확산은 백링크에 대한 통계 자료이며 백링크를 많이 받는다면 평판이 좋은 사이트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 인지도가 높은 사이트에서 받은 백링크가 인지도가 낮은 사이트에서 받은 여러 개의 백링크 보다 좋습니다.

사이트의 평판을 좋게 만들기 위해서 다양한 곳에 공유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네이버는 콘텐츠 확산이라는 보고서로 확인을 할 수 있고 구글은 구글 콘솔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북마크

백링크

브라우저에 북마크가 있기 때문에 구글 북마크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없을 것입니다. 저도 사용하고 있지 않다가 백링크 구축 추천하는 글을 보고 글을 작성할 때마다 구글 북마크에 추가를 하고 있습니다.

구글 북마크는 DA 89 점으로 굉장히 높기 때문에 꾸준히 발행을 한다면 백링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발행하는 방법은 구글 북마크로 들어가신 후에 좌측 하단에 있는 북마크 추가 버튼을 눌러서 위에 보이는 사항들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입력해야 할 사항들이 어렵지 않은 만큼 글을 작성하신 후에 북마크 추가를 꾸준히 해보시길 바랍니다.

구글 지도

백링크

그 다음 많이 알려져 있는 것으로 구글 지도에 공유하는 것입니다. 저는 지도를 제작해서 올리고 있기 때문에 위에 보이는 것처럼 많은 지도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구글 지도에 공유하는 방법은 구글 지도로 가신 후에 좌측 상단에 메뉴를 클릭하시고 내 장소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내 장소에서 지도로 들어가신 후에 하단에 있는 지도 만들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지도 만들기를 클릭하게 되면 새 탭으로 지도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좌측에 제목 없는 지도 부분을 클릭해서 지도 제목을 입력을 먼저 하시면 됩니다.

백링크

지도 제목을 입력하였다면 검색창에서 자신의 글과 관련된 지역을 검색하게 되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지도에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내 장소에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백링크

지도에 추가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수정 버튼을 누르신 후에 게시물 주소를 붙여 넣기 하셔서 저장하시면 됩니다. 이런 방법으로 나라나 지역에 관련된 글을 작성할 때는 구글 지도 내 장소에 게시물 주소를 입력하신 후에 추가를 하시면 백링크 구축에 도움이 됩니다.

이 방법은 DA100이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된다고 구글에서 검색하게 되면 많이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FOLKD

백링크

백링크 구축을 할 때 가장 편한 방법은 다양한 공유 사이트에 추가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곳들이 있지만 특별한 제약이 없고 사용 방법도 편한 FOLKD 가 대표적인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로 들어가신 후에 가입을 하게 되면 우측에 Add a new link 버튼을 볼 수 있고 클릭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빨간색 박스에 게시물 주소를 입력하시고 Submit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백링크

게시물 주소를 입력하고 Submit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Tags 부분을 입력해주시고 Save Item 버튼을 누르게 되면 게시물이 공유가 됩니다.

게시물 작성할 때마다 어렵지 않게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모르셨던 분들이라면 즐겨 찾기 해두셨다가 공유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Blog2Social 플러그인

백링크

위의 소개한 방법은 직접 공유를 해야 하는 방법으로 모든 공유 사이트를 작업할 경우 시간이 많이 걸리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Blog2Social 이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하여서 대표적인 페이스북, 핀터레스트, 텀블러, 링크드인 같은 곳은 게시물 작성 후 바로 공유를 하고 있습니다.

Blog2Social 네트워크 설정을 들어가 보게 되면 많은 곳들이 있는데 이 중에서 가입을 할 수 있는 곳과 게시물 링크 공유에 대한 제약이 없는 곳들을 찾아서 설정하신 후에 게시물을 작성할 때마다 공유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플러그인 사용 방법은 예전에 글로 작성하였기 때문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워드프레스 공유 자동 게시 기능 있는 플러그인

이 밖에도 사이트 평판에 도움이 되는 곳은 빙글이라는 서비스로 구글에서도 검색이 되고 분석 도구를 보게 되면 높은 점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백링크 구축은 공유를 한 후에 바로 반영이 되는 것은 아니고 3개월 정도 유지가 되어야 구글에서 인정을 해주기 때문에 꾸준히 공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구글 뉴스(Google News)에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

▶ 워드프레스 검색되는 노출 시간에 대한 후기

▶ 이미지 다운로드 편하게 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윈도우 메모앱 팀 회의부터 이미지 추가 Whiteboard

내전과 식량 부족이 심각한 세계에서 가난한 나라 TOP 3

이미지 다운로드 편하게 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