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

라오스 지도에 이어서 이번에는 각 국가의 지도보다 더 많이 찾으시는 아시아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아시아 지역은 우리가 속한 곳이기도 하고 넓은 범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떤 나라가 속해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저도 지도를 만들기 이전에는 정확한 아시아 국가들을 알지 못했는데 만들다 보니 어느 정도 파악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제 주변에도 호주를 아시아로 알고 있는 분들도 있었는데 이렇게 알고 이유는 축구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월드컵 예선전을 할 때 호주가 포함되기 때문인데 이것은 호주가 속한 지역에 나라가 적기 때문에 아시아에 속하게 되면서 혼란이 생긴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는 지구 면적에서 29.4%를 차지하고 있으며 인구는 45억 명으로 세계 인구의 60%를 차지할 정도로 많습니다. 특히 가장 많은 인구를 보유하고 있는 중국과 인도가 속해 있다는 점과 인구 증가율이 높기 때문에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경제 상황은 아시아 지역에서 선진국이라고 말할 수 있는 나라는 한국과 일본이 있으며 나머지는 개발도상국 또는 최빈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구가 많기 때문에 구매력이 상당히 높다는 점에서 수출과 수입이 활발한 곳입니다.

세계 지도를 만든 적이 있지만 개별 나라 위주로 최근에 지도를 만들다 보니 아시아 지역 지도를 만드는 것은 시간이 꽤 걸렸습니다. 처음에 만들 때는 더 자세히 표시되어 있는 지도를 만들 계획이었지만 만들다 보니 너무 복잡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가장 심플한 지도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추후에 다시 작업을 하여서 도시, 강, 주요 기점 등을 포함한 지도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만든 아시아 지도는 기존 지도와 마찬가지로 색상 지도, 기본 지도, 윤곽선 지도 3가지로 만들었으며 사이즈는 A3 입니다.

아시아 지도

아시아 지도

이번에 만든 아시아 지도입니다. 지도를 만들기 이전에는 이 정도로 넓은 범위가 아시아인줄은 몰랐는데 만들다 보니 더욱 정확한 아시아를 알 수 있었습니다.

아시아는 동아시아, 동남아시아, 남아시아, 서아시아, 중앙아시아로 구분이 되며 러시아를 포함하였는데 유럽으로 보기도 하고 아시아로 보기도 하기 때문으로 대부분의 아시아 지도에서는 러시아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아시아 나라들 에서는 러시아를 유럽으로 보는 경향이 있고 유럽에서는 러시아를 아시아로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지도에 보시면 섬들의 표시가 되지 않은 부분도 있는데 A3 사이즈로 만들었지만 실제 크기를 표현하기가 힘들어서 제외한 점은 참고바랍니다.

사이즈를 크게 만들었기 때문에 인쇄를 해서 붙여서 보기에도 좋고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기에 좋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특정 나라를 표시해서 정보를 만드실 분들도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지역 구분 ]

동아시아 : 대한민국, 일본, 몽골, 북한, 중국, 대만, 홍콩, 마카오

동남아시아 :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필리핀, 미얀마, 캄보디아, 라오스 , 브루나이, 싱가포르, 동티모르

남아시아 : 파키스탄, 몰디브, 방글라데시, 인도, 스리랑카, 네팔, 부탄

서아시아 : 키프로스, 터키, 아르메니아, 이란, 아제르바이잔, 조지아, 이스라엘, 레바논, 요르단, 이라크, 시리아, 사우디아라비아, 바레인, 예멘, 아랍에미리트, 오만, 쿠웨이트, 카타르

중앙아시아 :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타지키스탄

기본 지도

아시아 지도

처음에 소개한 아시아 지도는 나라 구분을 위해서 색상을 추가하였는데 색상이 있기 때문에 인쇄를 할 경우 잉크가 많이 들 수도 있고 포토샵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수정 작업을 할 때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형을 흰색으로만 표시를 한 기본 지도입니다. 색상이 없기 때문에 지역 구분을 하는 것이 힘들 수 있지만 경계선이 있기 때문에 구분을 못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저도 예전에 지도를 통해서 나라 정보를 제공할 때 색상을 추가하려고 하면 기존에 표시가 된 것을 제거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모든 지도를 만들 때 추가하는 지도 유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윤곽선 지도

아시아 지도

마지막으로 색상부터 나라 표시까지 모두 제거를 한 윤곽선만 있는 지도입니다. 그래픽 작업을 하실 분들을 위해서 만든 지도 유형으로 바다를 표현하기 위해서 사용한 색상까지 제거를 하였기 때문에 인쇄를 해서 표시를 하면서 사용하시거나 원하는 정보가 들어간 아시아 지도를 만들 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선들의 끊김도 모두 확인을 하였기 때문에 특정 나라만 색상을 추가할 때 포토샵으로 추가 작업 없이 빠르게 색상을 추가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시아 지도를 만들고 글을 작성했는데 부족한 부분을 발견해서 글을 다 작성한 이후에 추가적으로 작업해서 잘못된 부분과 누락된 나라들도 표시를 하여서 자료를 다시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시아에 있는 다양한 나라들의 지도 또한 만들었기 때문에 지도를 통해서 정보를 제공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이트 상단 지도 카테고리를 들어가셔서 필요한 지도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

▶ 라오스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우리나라 지도 큰 사이즈 다운로드 받기

▶ 러시아 지도 A3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아시아 지도 3가지 종류 무료 다운로드”의 46개의 댓글

    1. 안녕하세요^^

      오타를 발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신경쓰면서 한다고 해도 계속 오타는 발견되네요.

      추가적으로 발견해주신 분들까지 해서 모두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1. 깨끗하고 선명한 아시아지도를 찾고 있었는데 다운로드가 안되어서 슬프네요 메일전송 가능할까요 부탁드립니다^^

  2. 감사합니다 아이패드에 넣어보는데 빈칸도 있어서 직접채워넣으며 생각하기좋네요 뭔가 정리되는기분!!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