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글자 수 목록으로 볼 수 있는 프로그램

 워드프레스는 편집기로 글을 작성할 때 단어 수를 알 수 있기 때문에 게시물 글자 수를 파악할 수 있지만 글을 작성하고 공개한 이후에는 편집으로 들어가야 볼 수 있기 때문에 전체 게시물 글자 수 파악하는 것이 힘듭니다.

SEO 측면에서 일정 이상의 글자 수로 작성해야 좋기 때문에 글자 수가 부족한 것을 찾아서 보충을 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럴 때 일일이 편집으로 들어가서 게시물 글자 수 보는 것은 시간이 많이 들기 때문에 한 눈에 목록으로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사이트 SEO 측정하는 도구로 기본적으로 유료 버전을 사용해야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지만 글자 수 보는 기능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가입을 하고 인증을 하는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이메일 주소만 입력하게 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가입에 대한 부담이 있는 분들도 편하게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해당 프로그램은 한글 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에 사이트처럼 번역도 되지 않아서 사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시물 글자 수 조차 정확한 수치가 아닙니다. 

하지만 정확하지는 않지만 수치로 글자 길이가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전체 목록을 보면서 글자 수가 부족한 것을 파악하는 것은 무리가 없습니다. 

SEO 게시물 글자 수

SEO 측면에서 게시물 글자 수가 많은 것이 좋다는 말을 많이 들었을 것입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하기 때문에 최대한 정보를 많이 담으려고 하고 있으며 글 쓸 당시에 알지 못해서 부족했다면 보충을 하는 작업도 꾸준히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근데 게시물의 이상적인 글자 수는 외국 SEO 기관의 칼럼들을 보게 되면 꼭 긴 길이의 게시물이 좋다고는 할 수 없다는 글들도 볼 수 있습니다. 그 근거로 말하는 것은 2020년에 텍스트 조각을 보고 가장 일치하는 답을 찾는 알고리즘이 업데이트 되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 SEO 플러그인 게시물 작성 요건들을 보게 되면 최고의 단어 수라고 결론 지은 것이 있는데 그것을 보게 되면 Yoast 같은 경우 단어 수 1,000을 이상적이라고 말했으며 검색 엔진 저널은 단어 수 1,900을 이상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Rank Math 플러그인은 최소 600단어 이상을 작성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SEO은 복잡한 요소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어느 것이 정답이라고 할 수 없지만 다양한 SEO 플러그인부터 전문가들이 일정 길이를 작성하는 것이 좋다고 말하고 있기 때문에 일정 길이를 작성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구글 검색 상단에 나오는 Tabtimize 사이트의 2020년 SEO 이상적인 단어수는 무엇입니까? 글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주요 기능

글자 수 프로그램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Rank Tracker라는 것으로 한글로 번역하면 순위 추적기입니다. 키워드의 구글 순위를 알 수 있는 것으로 주요 기능들을 보게 되면 무료 키워드 아이디어, SERP 기능 분석기, 로컬 SEO 도구, 키워드 위치 추적, 데스크톱 및 모바일 순위, 분석 검색 데이터 등이 있습니다. 

제가 이 프로그램에서 마음에 들었던 기능은 전체 게시물 글자 수를 알 수 있는 것과 백링크 점수를 볼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유료로 전환을 해야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도 있지만 꼭 필요한 기능들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글자 수 프로그램

Link-Assistant 사이트로 들어가게 되면 위에 보이는 화면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Rank Tracker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는 페이지로 여기에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고 Download Rank Tracker 버튼을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글자 수 프로그램

프로그램은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신 후에 실행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시고 하단에 Finish 누르게 되면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프로그램

사이트를 입력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좌측에 Site Structure > Page로 들어가게 되면 사이트의 게시물들을 분석하게 되고 우측에 표시된 Word Count 글자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Word Count 부분을 클릭하게 되면 정렬 방식을 바꿀 수 있어서 글자 수가 적은 게시물부터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한글이 지원이 되지 않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정확한 글자 수를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수치로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기 때문에 길이가 부족한 게시물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밖에도 Domain Strength 카테고리로 들어가게 되면 백링크 대략적인 점수를 알 수 있고 Site Audit를 통해서 사이트에 발생하는 오류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를 운영할 때 필요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설치해 두셨다가 필요한 정보를 얻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전과 식량 부족이 심각한 세계에서 가난한 나라 TOP 3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편하게 하는 방법

통계 자료 사이트 Statista 모든 통계를 볼 수 있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