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보드 복사한 것을 목록으로 정리해서 사용

윈도우나 모바일 기기를 사용해서 기사나 논문 같은 글을 볼 경우 중요한 문구를 복사를 할 때가 있습니다. 근데 복사를 하게 되면 이전에 복사한 것이 없어지기 때문에 여러 문구를 복사할 수 없는데 클립보드 기능을 사용하면 복사한 것을 목록으로 정리해서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립보드 기능은 윈도우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기와 연동을 할 수 있어서 복사한 내용 뿐만 아니라 이미지까지 실시간으로 공유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모바일로 기사나 논문을 보다가 클립보드에 저장을 한 후에 컴퓨터에서 바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기능을 몰랐을 때는 여러 가지를 복사해야 할 경우에는 반복 작업을 해야 했지만 이제는 클립보드에 목록으로 정리가 되기 때문에 필요한 문구들을 복사해두었다가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당 기능은 기본적으로 비 활성화되어 있는데 윈도우 설정에서 어렵지 않게 활성화할 수 있기 때문에 아래의 설명을 보시고 여러 가지를 복사하신다면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설명 보기

윈도우 설정

클립보드

윈도우 설정은 들어가는 방법은 작업 표시줄 시작 메뉴로 클릭해서 톱니바퀴 모양으로 들어가거나 윈도우 키 + i 누르게 되면 윈도우 설정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윈도우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다양한 설정들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 시스템 >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클립보드 설정

클립보드

시스템으로 들어가서 좌측 카테고리에서 클립보드로 들어가게 되면 검색 기록 저장 설정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클릭해서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사용 방법도 설명이 되어 있기 때문에 바로 아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지만 모르실 수 있는 분들을 위해서 사용 방법을 설명해보겠습니다.

사용 방법

클립보드

사용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 복사를 하게 되면 저장이 되고 윈도우 키 + v 누르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목록 창이 나오게 되고 원하는 것을 클릭하게 되면 복사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 창 같은 곳에서는 클릭하게 되면 바로 붙여 넣기 되기 때문에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치 간 동기화

장치 간 동기화

동기화 방법은 설정에 보시면 장치 간 동기화 설정이 있는데 여기서 시작을 클릭하게 되면 마이크로소프트 로그인 화면이 나오게 되고 로그인을 하게 되면 동기화가 완료됩니다.

동기화를 하게 되면 다른 기기에서도 복사한 것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기사나 논문 같은 것을 보면서 복사를 해두게 되면 어떤 기기에서도 볼 수 있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메모 같은 것을 사용하여서 복사한 것을 저장하였다면 클립보드 활성화해서 다양한 기기 동기화 하여서 편하게 복사한 것을 확인하고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문자 컴퓨터 보내기 할 수 있는 방법

▶ 작업 표시줄 검색 기능 제거 및 필터 설정

▶ 구글 문서 공유해서 공동 작업하는 방법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