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혈 제주인의 시조를 만날 수 있는 곳

제주도를 여행할 때 제주시에 머무시는 분들이라면 바다를 만나는 해수욕장 같은 곳도 좋지만 시내에 위치하여 있으며 제주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삼성혈을 보는 것도 좋습니다.

삼성혈은 제주인의 시조 삼성인이 용출한 장소로 시내에 위치하여 있지만 나무들이 우거져 있어서 산책로도 좋은 곳입니다. 주변에는 국수 거리 그리고 벚꽃이 너무나 아름답게 피는 신산 공원도 있어서 여행코스로 좋은 곳입니다.

저도 삼성혈 방문하고 주변에 있는 국수 거리에서 고기 국수를 먹고 신산 공원을 들리고 동문 시장으로 이어지는 코스로 구경을 한 적이 있습니다. 거리도 멀지 않기 때문에 여유롭게 구경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삼성혈 위치한 곳은 교통편이 잘 되어 있는 곳이기 때문에 렌트카를 이용하지 않는 분들도 대중 교통을 이용해서도 불편함 없이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1. 삼성혈 위치

삼성혈

삼성혈 위치는 이도 1동에 있으며 주변에는 제주 상록회관, 제주칼호텔, 국수 거리가 위치해 있는데 찾아가실 때 잘 모르겠다면 국수 거리를 찾아서 가시면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위에 동그라미 한 것을 보게 되면 제주 삼성혈, 신산 공원, 동문재래시장 이동하면서 보는 코스를 보여주는 것으로 거리상으로 멀지 않기 때문에 걸어서 구경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동문재래시장에서 탑동까지도 가깝기 때문에 바다를 보는 것으로 여행 코스를 마무리하셔도 좋습니다.

2. 입장료

삼성혈

입장료가 있는데 관람료는 성인 2,500원 / 청소년 군인 1,700원 / 어린이 1,000원 / 경로 1,000원이며 도민은 신분증을 소지하게 되면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09:00 ~ 18:00 이며 매표 마감은 17:30입니다. 주소는 제주 제주시 삼성로 22번지입니다.

3. 삼성혈 풍경

삼성혈

삼성혈은 위에서도 설명을 드렸지만 제주인의 시조 삼성인이 용출한 곳으로 지나가는 길에는 위에 보이는 것처럼 설명문들이 있어서 보시면서 어떤 곳인지 알 수 있습니다.

도심 안에 있는 곳이라고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나무들이 우거져 있고 새들이 지저귀는 곳이어서 산책로 좋은 곳입니다. 그리고 돌담과 건축물들로 인해서 과거로 여행을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혈

제가 갔을 때는 겨울이기 때문에 푸른 나무들을 볼 수 없었지만 봄이 되면 벚꽃이 피어나서 많은 여행객들이 이곳을 방문해서 사진을 찍습니다. 여행 시즌이 아닌 계절에 가게 되면 한산해서 조용한 가운데서 새의 지저귐을 들으면서 힐링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삼성혈 다녀오신 분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내부는 과거이며 외부는 미래라며 도심에서 즐기는 힐링 장소라고 말하였습니다. 저도 사람들이 많고 볼거리 많은 곳도 좋지만 여행 코스 중간에 조용한 곳에서 얘기를 하면서 걷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제주도 풍경

제주의 시조 삼성인이 용출했다는 장소의 풍경입니다. 이곳은 햇빛이 멋있게 비추어주면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에 가시게 되면 푸른 나무들이 비추는 햇빛이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거리 풍경

하늘 높이 뻗은 나무들을 보는 것 만으로도 힐링이 되는데 바람까지 시원하게 불어오게 되면 이곳에 잠시 앉아 있는 것만으로도 그 동안 고민들을 잠시 잊을 수 있습니다.

도심에서 멀리 가지 않아도 제주도의 풍경을 사진에 담을 수 있기 때문에 사진을 찍으려는 분들도 많이 오는 곳입니다. 저도 돌담을 찍기 위해서 방문하였는데 나무들을 더 많이 찍은 듯 합니다.

4. 신산 공원

신산 공원

신산 공원은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곳으로 주민들의 운동을 하고 산책을 하는 곳입니다. 이곳은 평소에는 주민들만 이용하지만 봄이 되게 되면 벚꽃과 유채꽃이 이쁘게 피기 때문에 여행객들이 사진을 찍기 위해서 많이 찾습니다.

저도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서 찾아서 사진을 찍었는데 위에 보이는 것처럼 여행객들이 많이 찾아온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5. 국수 거리

고기 국수

근처에는 국수 거리가 있는데 이곳은 너무 유명한 곳으로 국수집이 줄 지어 있기 때문에 자리는 부족하지 않지만 알려진 자매 국수는 같은 곳은 줄을 서서 먹어야 할 정도입니다.

저도 이곳에서 고기 국수를 먹어보았는데 국물이 정말 맛있었고 배가 든든해질 정도로 양이 많아서 자주 찾아서 먹었던 곳입니다.

제주도로 여행을 오신다면 꼭 먹어야 하는 대표적인 음식인 만큼 삼성혈에서 힐링을 하고 조금 걸어서 맛있는 고기 국수를 먹어보시길 바랍니다.

제주 시내 볼거리를 찾는다면 삼성혈, 신산 공원, 동문 시장, 탑동, 용두암, 용연 다리 등으로 이어지는 여행코스를 계획해서 구경을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렌트카를 이용하신다면 제주도는 해안 도로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서쪽으로는 용담 해안도로 혹은 동쪽으로 함덕 해수욕장에 가셔서 멋진 야경을 구경하는 것도 좋은 코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용담 해안도로 바다를 만나는 힐링 산책로

▶ 제주 동부 여행의 시작점 ‘ 함덕서우봉해변 ‘ 

▶ 제주도 벚꽃 시기와 시내에서 볼만한 곳들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