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동부 여행의 시작점 ‘함덕서우봉해변’

제주는 해안 도로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바다를 보면서 이동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가장 많이 가는 지역은 제주 동부 해안으로 도로가 완만하고 해수욕장 중심으로 시설들이 잘 되어 있다는 점과 성산 지역으로 여행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동부는 해수욕장들이 많이 있는데 삼양검은모래해변, 함덕서우봉해변, 김녕해수욕장, 하도해수욕장, 월정리해변, 신양섭지코지해변이 있습니다. 여기서 호텔부터 마트, 카페, 교통 시설들이 잘 되어 있어서 도민들도 많이 찾는 함덕서우봉해변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1. 제주 동부 이동 시간

제주 동부

제주국제공항에서 함덕서우봉해변까지 거리는 19.8km 이며 차량으로 이동할 경우 30분 정도 걸리게 되고 버스로 이동할 경우 1시간 정도 걸리게 됩니다. 교통 편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렌트카를 이용하지 않아도 편하게 가실 수 있습니다.

2. 시설

제주 동부

함덕서우봉해변은 시설들이 잘 되어 있는 해수욕장으로 제주킹마트가 있어서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기에도 좋고 중간 중간에 편의점들도 있어서 간단한 물품을 구입할 때 좋습니다. 그리고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큰 주차장이 있어서 차량으로 이동하시는 분들이 편하게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해수욕장보다 숙박 시설도 잘 되어 있는데 호텔, 펜션, 모텔이 정말 많아서 숙박에 대한 걱정은 안 해도 되는 곳입니다. 이 밖에도 은행, 식당, 당구장, 노래방, 카페 등 필요한 시설들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여행을 즐기기에 불편함이 없어서 인기가 좋은 해수욕장입니다.

3. 풍경

제주 동부

함덕서우봉해변은 산책로가 잘 되어 있어서 야간에도 바다를 즐기기에 좋은데 위에 사진을 보시면 숙박 시설 앞에 산책로가 있어서 걸으면서 바다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 동부

위의 사진이 함덕서우봉해변의 모습으로 왼쪽에는 바다를 보면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페가 있는데 처음에 보았을 때 저는 어떻게 이렇게 만들었을까 생각할 정도로 바다와 맞닿아 있어서 놀랬습니다.

들어가서 차를 마시지는 않았지만 인테리어도 잘 되어 있고 테라스가 있어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면서 바다를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카페라서 손님들이 많았습니다.

함덕서우봉해변

그리고 오른쪽으로 서우봉이 있어서 멀리 보이는 풍경도 아름답습니다. 사진에 보시면 바로 앞에 작은 언덕이 보이실 것입니다. 저곳은 산책로가 잘 되어 있는데 조명들이 설치되어 있어서 밤에 걸으시면 분위기가 정말 좋습니다.

함덕서우봉해변

해수욕장은 낮에도 좋지만 밤에 보이는 야경은 정말 좋은데 특히 함덕서우봉해변은 해변에 건물들이 많고 산책로가 잘 되어 있어서 위에 보이는 것처럼 멋진 야경을 사진으로 담을 수 있습니다. 여행 시즌이 되게 되면 이곳에 숙박을 하면서 밤에 산책을 즐기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리고 도민들도 잠시 바다를 보고 싶은 분들은 시내에 위치한 해수욕장을 찾게 되는데 이호테우해변과 함께 가장 많이 찾는 곳이 함덕서우봉해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차를 하기에도 좋고 화장실을 찾을 때도 편하기 때문입니다.

크기변환 IMG 2708

제가 갔을 당시에는 날씨가 그리 좋지 않아서 이쁜 사진을 찍을 수 없어서 아쉬웠지만 포토샵으로 살짝 밝기 보정을 하니 괜찮은 사진들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제주 동부 해안 도로는 바다를 여유롭게 즐기기에 좋은 지역인 만큼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한번 검색을 해보시고 풍경이 아름다운 곳을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 제주 드라이브 코스 신창풍차해안도로

▶ 제주도 여행 코스 계획 위한 지도 다운로드

▶ 제주도 축제 여름에 물놀이가 딱이죠! 도두오래물축제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