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 발급 방법

 이사를 가거나 할 때 필요하지 않은 책상, 서랍장, TV, 컴퓨터 등 정리를 하고 싶을 것입니다. 근데 그냥 버리게 되면 벌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대형 폐기물 스티커 부착해서 버려야 하는데 자신의 지역 구청에 방문해도 되지만 프린터가 있다면 인터넷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근데 줄자가 없어서 정확한 규격을 모르거나 인터넷 신청할 때 지역이 도로명으로 나오기 때문에 정확히 기입하지 못할 경우에는 구청을 방문하는 것이 실수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대형폐기물 인터넷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역 홈페이지

대형폐기물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 홈페이지에 대형폐기물 온라인 신청이 있는지 찾아보거나 구글에서 해당 지역명과 대형폐기물을 입력하게 되면 사이트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온라인 신고부터 처리조회, 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형폐기물 인터넷 신고

대형폐기물

자신의 지역 홈페이지에 들어가게 되면 인터넷 신고, 모바일 신고, 방문 신고 등의 설명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자신이 신고할 방법의 설명을 보시고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 

위의 설명은 모든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지역마다 설명이 다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순서는 모두가 같기 떄문에 참고하시면 됩니다. 

대형폐기물

홈페이지에서 대형폐기물 인터넷 신고하게 되면 위와 같은 정보 입력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이름, 휴대폰, 주소, 배출 장소, 배출 예정일을 입력하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대형폐기물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되면 어떤 품목을 신고할 것인지 선택하게 되는데 요금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규격을 볼 수 있는데 줄자로 길이를 재서 맞는 것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모든 선택을 하시고 결제를 하시게 되면 스티커를 프린터를 인쇄할 수 있습니다. 인쇄한 스티커를 버릴 품목에 붙인 후에 입력한 배출 지점에 갖다 놓게 되면 수거 날짜에 가져가게 됩니다. 

폐가전제품 무상 수거

대형폐기물

폐가전제품일 경우에는 신고하기 보다는 무상 방문 수거를 이용하시면 요금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단 원형훼손이 되지 않은 제품만 가능하며 품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형폐기물을 함부로 버리게 되면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필히 스티커를 발급해서 배출을 하셔야 하며 신청한 품목이 아닐 경우에는 수거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신청을 하실 때 다시 한번 확인을 하시고 정확히 작성하셔야 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윈도우 메모앱 팀 회의부터 이미지 추가 Whiteboard

이미지 다운로드 편하게 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내전과 식량 부족이 심각한 세계에서 가난한 나라 TOP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