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지도 큰 사이즈 다운로드 받기

몇 가지의 지도를 제작했었는데 문득 생각을 해보니 우리나라 지도 만들지 않았었습니다. 그래서 어제 작업을 시작했는데 가장 많이 사용될 수 있는 지도이기도 하고 한반도 전체를 보여주는 지도까지 만들다 보니 종류가 많아졌습니다.

만든 프로그램은 일러스트레이터로 복잡한 기능을 사용한 것이 아닌 윤곽선을 만들고 지역명을 표기하는 방법으로 작업을 했습니다. 상세 지역 정보를 보는 것은 구글을 활용하면 되기 때문에 정보를 전달할 때 쓸 수 있는 지도로 만들었습니다.

우리나라 지도

우리나라 지도

먼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지역과 도시를 표시한 지도입니다. 사이즈 A3이며 기존 제작한 지도와 마찬가지로 점선을 사용해서 지역을 구분하여서 만들었습니다. 간혹 울릉도와 독도가 표시되어 있지 않은 지도를 본 적이 있는데 가장 중요한 우리나라 영토이기 때문에 지도에 표시를 했습니다.

상세 지역 표시

우리나라 지도

두 번째는 조금 더 상세하게 지역을 나눈 것으로 위에 이미지를 보게 되면 글씨가 잘 안 보이지만 A3로 제작을 하였기 때문에 다운로드 받아서 보시면 잘 보이실 것입니다.

우리나라 지도

상세 지역에서 큰 행정 구역을 알 수 있도록 만들어진 지도로 선을 굵게 표시를 해서 행정 구역을 바로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윤곽선 지도

우리나라 지도

지역을 구분하고 지역명을 표시한 지도를 필요하신 분들도 있지만 다른 정보를 추가하고 싶은 분들은 아무것도 없는 윤곽선만 있는 것을 원하실 것입니다. 그래서 모든 요소를 제거한 우리나라 지도 역시 만들어보았습니다.

한반도 지역 표시

크기변환 한반도 지역

한반도 전체 지도를 원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으로 생각해서 위와 같이 한반도 전체가 나오는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자료를 보면서 만들었는데 자강도, 양강도가 포함하지 않는 경우를 본 적이 있습니다.

그것은 아마도 예전에 만들어진 지도라는 그런 것이라고 생각하고 최신에 만들어진 지도들은 모두 자강도와 양강도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한반도 윤곽선

크기변환 한반도

지역이 구분되어 있는 지도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그래픽 작업을 할 때 쓰기 위해서 모든 요소가 제거된 윤곽선만 있는 것을 원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이라 생각해서 만들어보았습니다.

모든 지도를 흰색으로 만든 이유는 자료를 찾으면서 보다 보니 아이들이 색칠을 하면서 공부를 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바다를 표현하기 위한 배경을 제외하고는 흰색으로 제작을 하였습니다.

국기

대한민국 국기

우리나라는 섬들이 많고 더 다양한 종류를 만들려고 하다 보니 시간이 더 걸리기는 했지만 다른 나라 보다 우리나라 지도 필요하신 분들이 더 많기 때문에 최대한 심플하면서 사용하기 편하게 만들기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 2020년 11월 24일 추가

오류 사항 수정 :  청주 + 청원 통합, 증평군 표시

※ 2022년 3월 9일 추가

신안군 추가

오류 사항을 알려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2022년 4월 27일 추가

오타 수정 : 정양 -> 청양

다운로드 버튼

▶ 서울 지도 큰 사이즈 무료로 다운로드

▶ 미국 지도 작업 과정과 무료 다운로드

▶ 세계 지도 A3 사이즈로 제작한  것을 무료 다운로드

“우리나라 지도 큰 사이즈 다운로드 받기”의 307개의 댓글

  1. 안녕하세요~
    어린이집에서 아이들과 활동할 자료로 쓰려고 합니다
    1.2.4번 지도로 재미있는 놀이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 안녕하세요 팀플 과제용으로 우리나라 지도를 받고자 합니다
    동아시아 부분이 포함된 세계지도도 받을 수 있다면 더욱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3. 안녕하세요, 회사 발표자료를 만들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 위치를 표시할 때 사용하고자 합니다. 2번 지도 부탁드려도 될까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