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픈 애니 추천 ‘최종병기 그녀’ 후기

” 슬픈 애니 추천 절망적인 상황에서 연인과의 사랑을 보여주는 애니 “

애니를 그 동안 거의 본 적이 없을 정도로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러다 유튜브에서 몇 가지의 동영상을 접하게 되면서 꼭 봐야 하는 애니를 찾아서 보게 되었는데 그 중에서 가장 오래도록 기억이 남은 것은 슬픈 애니 추천으로 보게 된 ‘최종병기 그녀’입니다.

제목과 포스터를 보았을 때는 로봇이 나오는 애니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TV판부터 OVA판까지 전부 보게 될 정도로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근데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애니로 중간에 보는 것을 포기하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로봇 액션 애니라고 생각해서 보다가 그게 주가 아닌 어린 소녀가 최종병기가 되면서 원하지 않은 전쟁터에서 겪는 혼란과 슬픔 그리고 사랑하는 이를 그리워하는 장면으로 감성적인 사람들에게는 큰 여운이 남을 정도로 슬프기 때문입니다.

저도 슬픈 애니 처음 보았기 때문에 마지막까지 보고 나서 꽤 큰 여운으로 한 동안 멍하니 있었을 정도였습니다.

슬픈 애니

전반적인 스토리는 치세라는 덤벙대고 실수가 많은 소녀가 슈지라는 남학생에게 고백을 하면서 사귀게 되었지만 도시에 공습이 시작되고 그것을 막아내는 최종병기 치세를 슈지가 보게 됩니다.

병기로 변한 자신의 모습을 본 슈지에게 미안하다고 하는 치세 그 모습을 두려워하지 않고 슈지는 치세를 안아주게 됩니다.

치세는 계속되는 전쟁에서 원하지 않는 싸움을 하게 되고 자신이 사람이 아닌 악마라고 생각하면서 괴로워하게 됩니다. 이런 괴로움을 슈지를 만나면서 자신은 사람이며 싸우는 것은 모두를 지키는 일이라고 위로를 받게 됩니다.

슬픈 애니

치세에게 슈지는 어떤 존재인지 알게 되는 장면은 4화 적의 공격을 받고 폭주하면서 치세가 말하는 내가 싸우는 의미에서 알 수 있습니다.

” 내가 싸우는 의미, 나는 지키고 싶어, 아버지나 어머니나, 남동생이나, 우리 마을 사람 모두를 아니, 이 별의 많은 사람들을 내 힘으로 지키고 싶어 “

” 내가 모두를 지키는 거니까 슈지에게서 칭찬 받을 수 있으니까 “

치세의 괴로움을 제대로 알 수 있는 장면은 OVA 1화로 절규하는 치세의 모습에 많은 분들이 울었다고 합니다. 저도 이 부분에서 치세의 울부짖음에 순간 목이 아파왔을 정도였습니다.

이 애니가 슬픈 이유는 권력을 가진 자들이 전쟁을 일으키고 그 전쟁으로 인해서 사랑하는 이들이 죽어가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사랑을 갈망하는 치세의 슬픔을 너무나 잘 표현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리고 결말 또한 헤피엔딩이 아니라서 슬픈 애니 최종병기 그녀 보고 나서 큰 후유증에 걸리게 된다고 할 정도입니다.

근데 왜 전쟁이 일어났는지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추측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 제가 본 글은 일본이 최종병기를 개발하게 되었고 그것으로 인해 전 세계에게서 공격을 받게 되었다는 내용입니다.

책이나 만화에서도 해당 내용을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 전쟁 이유를 알 수 없지만 치세를 중심으로 전쟁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해당 게시물의 글이 맞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슬픈 애니 추천하면 꼭 등장하는 명작이고 유튜브에서도 찾아서 볼 수 있는 만큼 슬픈 스토리를 좋아한다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 마법사의 제자 테레사 팔머 미모에 반하는 영화

Share on: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