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축제 여름에 물놀이가 딱이죠! 도두오래물축제

여름이 되면서 다양한 제주도 축제 열리는데요. 그 중에서 물과 함께하는 곳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바다와 인접한 곳에서 열리는 도두오래물축제로 처음에 출발할때는 구름이 없어서 사진이 이쁘게 나올까 걱정을 했지만 슬며시 와서 자리를 잡은 구름에 반가웠습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서 축제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다양한 물놀이 시설과 함께 고기 잡기 이벤트도 열리면서 참여할려는 사람들과 구경할려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었습니다. 그리고 프리마켓도 열려서 구경하는 재미도 있는 축제였습니다.

제주도 축제

도착하니 교통을 통제하시는 분들이 있더군요. 정말 차가 많이 밀려서 주변에 차들이 가득했습니다. 도로는 정말 차들로 가득해서 양쪽에서 축제를 진행하기 때문에 안전요원들이 사람들 지나갈 수 있게 도로에서 차들을 통제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제주도 축제

축제장 안으로 들어가니 아이들과 어른들이 주변에 따라서 물이 흐르는 곳에서 발을 담그고 시원하게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바로 옆에 물놀이하는 곳들이 많기 때문에 거기서 아이들은 놀다가 이곳에 와서 먹을 것도 먹고 잠시 쉬다가 다시 뛰어가더군요.

제주도 축제

바로 이렇게 가족단위 여행객들부터 도민들까지 와서 축제를 즐기고 있습니다. 햇빛 가리막이라고 할 수 있는 곳에서 분무형식으로 물이 계속 나오기 때문에 더위를 잊을 수 있습니다. 구름도 오늘 정말 이쁘게 있어서 사진을 찍는 맛도 나더군요.

제주도 축제

바로 옆으로는 고기잡이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찍을려고 했는데 사람들이 몰려와서 떠밀려서 밖으로 나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옆에 아이들이 놀고 있는 물놀이시설로 가보았습니다.

도두오래물축제

어린이 수영장에서 보았던 미끄럼틀을 설치하여서 아이들이 계속해서 올라가면서 놀더군요. 사방에서 물줄기가 나오기 때문에 더운 여름날에는 최고의 휴식처가 되고 있습니다. 옷 좀 가져왔으면 저도 들어가고 싶더군요. 아쉽지만 그래도 사진을 찍어야하니 이동을 했습니다.

도두오래물축제

그리고 도로에도 이렇게 물줄기가 나와서 더위를 식혀주고 있었습니다. 양쪽으로 축제장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반대편은 음식을 먹을 수 있는 테이블들이 있고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물놀이 시설도 있었습니다.

도두오래물축제

바닥에 안전한 패드를 깔아두고 주변에서 물줄기가 나오게 하였습니다.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다니면서 놀고 있더군요. 어른들도 덥기 때문에 아이들하고 물을 맞으면서 즐거운 한 때를 보내고 있었습니다. 이 날은 정말 더운 날씨였습니다. 사진을 찍기 돌아오니 얼굴이 익을 정도였으니깐요.

이런 날에는 역시 물축제가 딱인듯 합니다. 그래서 도두오래물축제에 사람들이 많이 온 이유겠죠.

도두오래물축제

그리고 옆으로 마련되어 있는 프리마켓입니다. 다양한 먹거리부터 공방에서 만든 수제품까지 만날 수 있는 곳인데요. 프리마켓을 참여하는 분들이라면 들리면 아는 분들이 많다고 할 정도로 유명한 곳에서 참여를 했다고 하더군요.

도두오래물축제

이렇게 오늘은 더운 여름에 정말 꿀같은 물축제가 열린 도두오래물축제의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정말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 좋은 물놀이 시설들도 잘 갖춰져 있고 이벤트도 열리기 때문에 이번 제주도 축제 도두오래물축제에서 즐거운 여행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 8월 제주도 여행코스 계획하신다면 참고해보세요

▶ 제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선정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