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민원발급기 위치 검색과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주민등록등본, 납세 증명서 등을 발급 받고 싶을 때는 주민 센터를 찾아가게 되는데 순서가 밀려서 기다려야 하거나 닫을 시간일 경우에는 발급을 받을 수 없게 되는데 무인민원발급기 이용하게 되면 자체 단체에 따라서 다르지만 24시간 365일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주민 센터에 있는데 정확한 위치와 사용 시간을 알고 싶은 분들은 정부 24시 무인민원발급 안내로 들어가게 되면 검색을 통해서 설치 장소, 운영 시간, 전화번호를 알 수 있고 자기 지역의 전체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검색

무인민원발급기

정부 24시 고객센터로 들어가게 되면 서비스 지원에서 무인민원발급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들어가게 되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지역을 설정하고 위치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보시게 되면 총 3975 곳에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자치단체에 따라서 발급 시간이 다르다는 문구도 볼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검색 설정을 해서 자신의 지역에서 설치된 곳을 찾으시게 되면 설치 장소를 클릭해서 보시면 위치, 상세 위치, 주소, 발급 여부, 전화번호, 운영 시간까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참고 내용을 보시면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발급 불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치만 확인하는 것보다 상세 정보를 확인해서 운영 시간과 불가한 날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인민원발급안내 수수료

무인민원발급기

검색을 통해서 위치를 확인하셨다면 수수료도 알아보셔야 하는데 우측 상단에 보시면 무인민원발급안내 버튼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하시게 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안내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면 각 증명서 종류에 따라서 발급 시간 수수료 그리고 본인 확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먼저 확인을 하시고 가시는 것이 필요한 것을 챙겨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설치 장소 엑셀 파일 다운로드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장소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엑셀 파일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 우측 상단에 설치 장소 다운(엑셀)을 클릭하게 되면 다운로드가 됩니다. 

무인민원발급기

다운로드를 받아서 열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적극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모든 위치가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근데 엑셀 프로그램이 있다면 볼 수도 있고 수정까지 가능하지만 없는 경우에는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것입니다. 

근데 뷰어는 수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복사를 하거나 하는 작업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럴 때는 크롬 브라우저 오피스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보는 것부터 수정까지 할 수 있습니다. 증명서를 발급 받아야 하는데 어디서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은 위의 설명을 보시고 가장 가까운 곳을 찾아서 편하게 발급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전과 식량 부족이 심각한 세계에서 가난한 나라 TOP 3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편하게 하는 방법

윈도우 메모앱 팀 회의부터 이미지 추가 White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