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다운로드 Clip Down 프로그램 이용한 방법

 유튜브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는 다양하게 있지만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은 매번 접속을 해야 하고 과정도 단계가 있기 때문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Cip Down 이라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작업 표시줄에 위치해서 유튜브를 보시다가 클릭하게 되면 음원, 영상 중에서 선택해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외국에서 만든 프로그램은 인터페이스가 복잡한데 Clip Down 은 간단한 사용 방법으로 누구나 금방 익혀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사이트

유튜브

Clip Down 프로그램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는 유튜브, 비메오, 페이스북, 텀블러, 데일리 모션, 아프리카TV, 카카오TV로 동영상을 올릴 수 있는 대부분의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유튜브

Clip Down 사이트로 들어가게 되면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자세히 알려주고 상단 메뉴와 전면 페이지에 다운로드 버튼을 보실 수 있고 클릭하게 되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 과정은 그리 어렵지 않기 때문에 금방 설치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 방법 - 주소 입력

유튜브

프로그램 사용 방법은 홈페이지에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는데 첫 번째 방법은 동영상 주소를 복사해서 유튜브 다운로드 받는 방법으로 브라우저 상단 주소 표시줄의 동영상 URL를 복사해서 프로그램에 입력하시면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유튜브 동영상 URL를 복사했다면 Clip Down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상단 입력란에 복사한 동영상 URL을 입력하고 ↓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유튜브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게 되면 오디오, 비디오 둘 주에 하나를 선택하라는 창이 나오게 되고 원하는 것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가 시작되고  결과는 목록으로 보실 수 있습니ㅏㄷ. 

사용 방법 - 팝업

유튜브

동영상 URL를 복사해서 프로그램 실행하고 입력하는 것이 번거로울 수 있는데 두 번째 방법은 상당히 편합니다. 유튜브 재생 화면에서 마우스 우 클릭해서 동영상 URL 복사를 클릭하게 되면 우측 하단 Clip Down 팝업이 떠서 다운로드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환경 설정

유튜브

프로그램 첫 화면이 환경 설정인데 여기를 보게 되면 다운로드 받을 폴더, 팝업 다운로드, MP3 변환 기능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환경 설정도 단순해서 바로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유튜브 다운로드 프로그램은 대부분 외국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다운로드부터 사용 방법을 어렵게 느끼시는 분들도 있는데 Clip Down는 국내에서 만들었고 사용 방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다양한 동영상 플랫폼에서 음원부터 동영상을 다운로드 자주 받는 분들이라면 유용한 프로그램일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제주 꽃들이 피어 있는 대표적인 여행지 BEST 5

제주도 함덕 해수욕장 야경이 아름다운 곳

제주 서부 여행 멋진 파도를 만나는 구엄리 돌염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