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다운로드 고화질, 음원, 자막까지 가능한 프로그램

유튜브, 비메오,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플랫폼에 올라오는 동영상 및 음원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알기 전까지는 플랫폼마다 프로그램이나 사이트를 바꾸면서 동영상 다운로드 받았는데 알고 나서보다는 한 곳에서 할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프로그램의 기능들을 나열하면 스마트 모드를 통해서 링크를 복사하면 바로 다운로드가 진행되고 자막이 포함되어 있다면 자막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상에서 음원만 따로 추출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가장 놀라운 기능은 구독한 유튜브 채널에 새로운 동영상이 올라오게 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진행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동영상 다운로드

4kdownload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프로그램 사용 설명이 잘 정리가 되어 있는데 첫 화면에 다운로드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해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컴퓨터에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스마트 모드

동영상 다운로드

스마트 모드는 많은 동영상 다운로드할 때 사용하기 좋은 기능으로 유튜브 링크를 복사하고 상단 메뉴의 링크 복사를 누르게 되면 바로 동영상 다운로드가 진행되도록 합니다. 위에 스마트 모드를 클릭하게 되면 옵션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다운 받을 때 포맷, 화질, 자막 다운 여부, 폴더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게 되면 동영상 다운로드 할 때마다 설정을 해야 했던 번거로움 없이 설정한 대로 다운로드 할 수 있기 때문에 편합니다.

음원 추출

동영상 다운로드

음원 추출을 하는 방법도 간단한데 스마트 모드에서 포맷 형식을 선택하게 되면 MP3, M4A, OGG 오디오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원하는 오디오 파일 형식으로 선택한 후에 다운로드 받게 되면 음원을 따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재생 목록 다운로드

동영상 다운로드

유튜브 영상을 보시다 보면 재생 목록으로 영상들을 한번에 시청할 수 있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노래에서 자주 볼 수 있는데 하나씩 다운로드 하려고 한다면 힘든데 4K 비디오 다운로드를 이용하게 되면 재생 목록에 있는 전체 영상을 한꺼번에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구독 자동 다운로드

동영상 다운로드

자주 시청하는 유튜브 채널의 동영상을 한꺼번에 다운로드 할 수도 있고 동영상이 업로드하게 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진행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에서 우측 상단에 구독 버튼이 있는데 채널 링크를 복사하고 링크 복사 플러스 버튼을 누르게 되면 진행됩니다.

근데 이 기능은 프리미엄으로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해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많이 다운로드 받는 분들이라면 기능이 간편하기 때문에 업그레이드를 고민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프로그램 소개를 대표적인 기능 위주로 했기 때문에 설명이 부족할 수 있는데 4kdownload 사이트로 들어가셔서 보시면 설명서가 카테고리 별로 구분이 되어서 잘 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동영상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 사용했던 사이트나 프로그램보다 너무나 간편하고 모든 플랫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어서 저는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워드프레스 첨부 파일 기능 사용을 할 수 있는 플러그인

유튜브 오디오만 나오게 영상 차단하는 확장 프로그램

워드프레스 속도 향상을 위해서 적용해야 할 6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