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작업을 하고 다른 컴퓨터에서 보여주거나 파일을 보내게 될 경우에 사용된 글꼴이 없다면 깨지거나 기본 글꼴로 변하기 때문에 내용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파워포인트 글꼴 포함 설정한 후 저장해서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MS워드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저장할 수 있는데 포함할 수 있는 글꼴이라면 저장 설정에서 글꼴 포함만 체크하게 되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글꼴을 포함할 경우에 파일의 크기는 늘어나게 됩니다.
목차
1. 파워포인트 글꼴 포함
파워포인트로 작성을 하신 후에 저장을 할 때 옵션이 나오지 않는데 다른 이름으로 저장에서 하단에 보게 되면 도구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을 누르게 되면 저장 옵션을 열 수 있습니다.
저장 옵션으로 들어가게 되면 하단에 파일의 글꼴 포함 옵션이 있습니다. 여기서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데 문자만 포함해서 파일 크기를 줄이는 방법과 모든 문자 포함해서 다른 사람이 편집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파워포인트 파일을 열기만 할 것이라면 프레제테이션에 사용 되는 문자만 포함하는 것으로 선택하시면 되고 다른 작업자가 추가 편집을 해야 한다면 모든 문자 포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글꼴을 포함할 경우에는 용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이 점을 생각해서 두 가지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2. 포함 가능 글꼴 확인 방법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글꼴을 보는 방법은 C드라이브에서 FONT를 검색하게 되면 폴더를 찾을 수 있는데 들어가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글꼴의 종류가 나오게 되고 클릭을 하게 되면 하단에 글꼴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파워포인트 글꼴 포함 가능성에 대한 정보를 보게 되면 편집 가능이 있는 것이 글꼴을 포함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오픈 타입 또는 트루 타입 대부분이 포함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폰트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만약에 저장할 때 글꼴 포함을 할 수 없다고 오류 메세지가 나온다면 글꼴의 정보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도움말에서 소개하는 글꼴이 포함되지 않는 이유 >
– 글꼴 지원이 안되는 것에는 Adobe 포스트 스크립트 유형 1 또는 Apple 고급 입력 체제(AAT) 등입니다.
– 작성자가 글꼴을 포함할 수 있는 권한이 없는 경우
파워포인트 글꼴 포함 저장하게 되면 파일을 전달 받았을 때 글꼴이 제대로 표시되기 때문에 작업한 그대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컴퓨터에서 보여줘야 하거나 작업 파일을 보내야 할 경우에 위의 설명을 보시고 글꼴을 포함시켜서 저장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