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자료 사이트 Statista 모든 통계를 볼 수 있는 곳

 통계를 보려고 하면 관련 주제에 대해서 연구를 하는 사이트들을 찾아서 보셨을 것입니다. 근데 모든 주제를 다루지 않기 때문에 사이트들을 찾는 것이 힘든데 통계 자료 사이트 가운데서 Statista는 전 세계의 통계를 다 볼 수 있어서 원하는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Statista는 모든 자료가 공개로 되어 있는 것은 아니며 최신 자료 같은 경우에는 유료로 구매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무료 공개를 하는 자료들도 참고하기에 좋은 것들이 많으며 유료라고 하더라도 그래프 자료와 다운로드는 불가하지만 서술 글을 볼 수 있어서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Statista 사이트 사용법

통계 사이트

Statista은 외국 사이트이기 때문에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서 번역을 하는 것이 편합니다. 첫 화면으로 들어가게 되면 중간에 검색 창이 나오게 되는데 외국 사이트이기 때문에 한글로 검색하시면 제대로 찾을 수 없고 영어로 검색을 하셔야 합니다. 

통계 사이트

통계 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통계 자료의 분류를 볼 수 있는데 여기서 마우스 포인트를 올려 놓게 되면 최다 조회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클릭을 하게 되면 인기 통계와 함께 카테고리를 볼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Statista는 분류에서도 볼 수 있듯이 많은 통계 자료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사업을 하시거나 유튜브, 블로그, 레포트 작성을 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유료와 무료 구분하는 방법

통계 사이트

이 사이트는 무료로 공개를 하는 자료가 있고 유료 자료가 있습니다. 이것을 처음 보게 되면 구분이 안되는데 + 아이콘이 있는 것이 유료이고 + 아이콘이 없는 것이 무료로 위에 표시한 것을 보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통계 자료 다운로드

통계 사이트

통계 자료를 다운로드하고 싶다면 먼저 회원 가입을 해야 하는데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고 이메일로 인증만 하면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근데 무료는 모든 자료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이미지 파일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근데 통계 자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그래프와 자료 문구이기 때문에 PDF, XLS, PPT 파일을 다운로드 못 받았다고 해서 참고하는 것이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프리미엄 계정으로 전환을 하면 더 많은 자료를 볼 수 있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기본 계정 만으로도 다양한 자료를 만나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블로그나 유튜브를 하시는 분들은 Statista 통계 자료 사이트 활용한다면 콘텐츠를 많이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실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전과 식량 부족이 심각한 세계에서 가난한 나라 TOP 3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편하게 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