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면허세 납부 인터넷으로 편하게 하는 방법

 사업을 하신다면 1년에 한번 등록면허세 납부해야 하는데 1월 16일부터 1월 31일까지로 은행과 우체국에서 납부를 할 수 있지만 인터넷으로 하게 되면 직접 갈 필요 없이 편하게 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납부를 하는 방법도 그리 어렵지 않고 회원 가입과 함께 공인 인증서만 있다면 할 수 있으며 사업하시는 분들은 위택스를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회원 가입은 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순서대로 어떻게 납부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등록면허세란?

재산권과 그 밖의 권리의 설정 및 변경 또는 소멸에 대한 사항을 공부를 등기하거나 등록을 하는 것을 말하며 면허란 각종 법령에 규정된 면허, 허가, 인가, 등록, 지정, 검사, 검열, 심사 등 특정한 영업 설비 또는 행위에 대한 권리의 설정, 금지의 해제 또는 신고의 수리 등 행정청의 행위로 등기 및 등록하는 자나 면허를 받는 자가 등록면허세의 납세 의무가 있습니다. 

이 내용은 횡성군 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곳으로 요금과 세율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지방세 종류 등록 면허세 설명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위택스 로그인

등록면허세

등록면허세 납부하는 곳인 위택스 사이트로 들어가게 되면 첫 화면에 간소화 페이지 이동을 위해서 두 가지 선택 사항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위택스 홈페이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등록면허세

위택스 사이트로 들어가게 되면 메뉴들이 심플하게 나오게 되고 상단에 보시게 되면 회원 접속, 회원 가입, 공인 인증서 재등록이 있는데 처음 하신다면 회원 가입부터 하시면 됩니다. 

등록면허세 납부

등록면허세

등록면허세는 지방세이기 때문에 메뉴에서 납부하기를 클릭하게 되면 납부하지 않을 경우 건으로 표시가 됩니다. 납부하지 않을 경우 클릭을 해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등록면허세

납부하기를 클릭하게 되면 결제창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계좌 이체, 신용카드, 간편 결제 중에서 원하는 것으로 체크를 하시고 공인 인증서로 인증을 하시면 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등록면허세

모든 납부를 하게 되면 결과도 확인을 해야 하는데 메뉴에서 납부 결과를 클릭해서 지방세 납부 결과를 클릭하게 되면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증명서, 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서류 제출을 해야 할 경우에는 클릭해서 받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납부 결과는 오후 5시에 가능하기 때문에 이때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등록면허세는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1년에 한번 꼭 납부를 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만약에 알림 문자가 왔다면 직접 가는 수고를 하지 마시고 인터넷으로 편하게 납부를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전과 식량 부족이 심각한 세계에서 가난한 나라 TOP 3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편하게 하는 방법

윈도우 메모앱 팀 회의부터 이미지 추가 White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