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요금 계산 및 이동 시간 확인할 수 있는 지도 서비스

 여행을 가거나 모르는 지역에 갈 경우에 거리를 모르기 때문에 교통 요금 계산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을 것입니다. 이때는 지도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요금부터 이동 시간까지 확인할 수 있는데 자주 사용하게 되는 네이버와 구글에서 어떻게 확인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는 국내 서비스이기 때문에 교통 요금까지 나오지만 구글은 거리만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구글은 세계적으로 검색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다른 나라로 여행하시는 분들이 이용하기에 좋습니다. 먼저 네이버부터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길찾기 사용 방법

교통 요금

네이버 지도 서비스로 들어가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왼쪽 메뉴에서 길 찾기를 클릭하시면 출발지, 도착지를 입력하실 수 있고 상단에 자동차, 대중교통, 자전거, 도보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교통 요금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신 후에 아래에 길 찾기를 클릭하시면 지도에 이동 동선이 표시가 되고 목록으로 경로가 나오게 됩니다. 위에 표시한 곳을 보시게 되면 이동 시간과 거리 그리고 교통 요금이 나오게 됩니다. 

자동차를 선택했기 때문에 주유비까지 나오게 되는데 대략적으로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정확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평균적으로 어느 정도의 교통 요금 계산이 되기 때문에 계획 세우실 때 좋습니다. 

구글 지도 사용 방법

교통 요금

구글 맵으로 들어가서 자신의 위치를 검색하거나 지도에서 직접 찍게 되면 해당 위치 정보가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경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교통 요금

경로를 클릭하신 후에 이동하려고 하는 위치를 직접 입력하거나 지도에 찍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이동 경로와 시간이 나오게 됩니다. 구글 맵은 다양한 나라들을 할 수 있는데 몇 개 국가는 요금까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 요금 정보가 입력되지 않았거나 제공을 하지 않기 때문에 구글도 이것을 표시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맵 사용 방법

교통 요금

다음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카카오맵으로 할 수 있는데 지도 위에 찍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정보와 함께 길 찾기 버튼이 있습니다. 누르게 되면 출발, 경유, 도착으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교통 요금

이동할 경로를 지정하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지도에 경로가 표시가 되고 목록에 이동 시간과 교통 요금이 나오게 됩니다. 이동 중에 어디서 좌회전, 우회전을 해야 하는지 나오기 때문에 계획을 세우실 때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각 포털 지도 서비스를 이용하여 교통 요금 계산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네이버와 다음은 국내 서비스이기 때문에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고 구글은 다른 나라까지 정보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어디를 알아볼 것인지 따라서 선택해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전과 식량 부족이 심각한 세계에서 가난한 나라 TOP 3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편하게 하는 방법

윈도우 메모앱 팀 회의부터 이미지 추가 White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