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SNS 플로팅 사이드바 플러그인

 사이트나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자신의 글이 더 많은 곳에 보여지기를 바라게 됩니다. 그래서 다양한 소셜미디어에 공유할 수 있게 게시물에 워드프레스 SNS 공유 버튼을 추가하게 되는데 기본적으로 상단이나 하단에 위치해 있지만 이것으로 인해서 가독성이 떨어지게 되거나 길이가 너무 길어진다면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본문 좌측 또는 우측 사이드바에 위치하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SNS 플러그인 가운데서 플로팅 방식은 그 중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본문을 읽으면서 스크롤을 내려도 계속 그 위치에 있기 때문에 주목도가 좋고 찾는 시간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Social Pug 플러그인은 기본적으로 무료이며 프로 버전도 존재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핀터레스트, 링크드인과 같은 큰 소셜 미디어 플랫폼 버튼을 추가할 수 있으며 한 눈에 알 수 있는 아이콘 버튼, 공유 횟수 표시 기능이 있습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국내 SNS를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이 있는데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만큼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Social Pug 플러그인 설치 방법

워드프레스 SNS

워드프레스 SNS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방법은 관리자 페이지에서 플러그인 > 새로 추가로 들어가신 후에 우측 상단 검색 창에 Social Pug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위의 화면에 보이는 플러그인을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 업데이트를 보게 되면 5일 전으로 다른 SNS 공유 플러그인을 찾아보았지만 업데이트가 잘 되는 편에 속하고 평점 또한 별 5개로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SNS 주요 특징 ]

- 콘텐츠 소셜 공유 버튼 : 소셜 공유 버튼을 콘텐츠 바로 앞에 배치하거나 본문 또는 사이드바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유료 버전일 경우에 다양한 곳에 배치 가능)

- 소셜 공유 횟수 표시 : Twitter를 포함한 모든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의 소셜 공유 횟수 표시

- 편집 가능한 버튼 라벨 : 참여를 극대화하기 위해 공유 버튼에 표시되는 라벨을 수정

워드프레스 SNS 설정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SNS

플러그인 설치를 완료하게 되면 플러그인 목록에서 세팅으로 들어갈 수 있지만 관리자 페이지 하단에서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게 되면 4가지의 설정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Toolkit와 Floating sidebar에서 거의 모든 설정을 하게 되면 Extensions는 유료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SNS

먼저 Toolkit 설정으로 들어가서 보면 두 가지 방식으로 위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활성화가 되는데 플로팅 사이드바는 본문에서 벗어난 좌측에 위치하게 되고 lnline Content는 본문에 위치한 방식입니다. 

이 두 가지의 방식은 무료이며 더 많은 위치를 원하신다면 업그레이드를 하시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SNS

그 다음 Floating Sidebar는 플로팅 사이드바 버튼을 설정하는 곳으로 제일 하단에 Select networks 버튼을 통해서 소셜 미디어를 추가할 수 있으며 종류는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핀터레스트, 링크드인입니다. 

플러그인에 추가를 하게 되면 목록으로 정리가 되고 위치는 드래그를 통해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SNS

사용할 소셜미디어를 선택했다면 아래에 화면 설정을 해야 합니다. Button shape는 버튼의 모양을 선택하는 것으로 직사각형, 둥근, 원이 있습니다. Show icon animation은 마우스를 공유 버튼에 올려 놓게 되면 나오는 애니메이션을 설정할 지 여부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Button Position은 플로팅 사이드바의 위치를 정하는 것으로 왼쪽과 오른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Show on mobile, Mobile screen width는 모바일의 표시 유무와 넓이를 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SNS

마지막으로 Show share count은 공유 개수를 표시하는 여부를 정하는 것이고 Show total share count는 총 공유 횟수를 표시하는 것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어떤 타입에서 공유 버튼을 보여주는 것을 정하는 것으로 공유 버튼이 나오는 것이 안 좋다고 생각한다면 체크를 해제하시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SNS 플로팅 사이드바는 본문에 공유 버튼이 있어서 가독성이 안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의 플러그인은 제가 여러가지를 사용해본 결과 깔끔하고 사용하기 편해서 저도 사용하고 있으며 프로 버전을 사용할 경우에는 통계까지 볼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실거라 생각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제주 꽃들이 피어 있는 대표적인 여행지 BEST 5

제주도 함덕 해수욕장 야경이 아름다운 곳

제주 서부 여행 멋진 파도를 만나는 구엄리 돌염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