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전면 페이지 설정하는 플러그인

 워드프레스는 테마를 설치하게 되면 다양하게 커스터 마이징을 할 수 있는데 프로그래밍을 할 수 없는 분들은 한계가 있습니다. 특히 홈 화면이라고 할 수 있는 전면 페이지는 테마에 있는 기능을 통해서 꾸미게 되는데 프로그래밍이 어려우신 분들이라면 원하는 구성으로 만들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워드프레스 전면 페이지 초보자분들도 원하는 구성으로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현재 제가 쓰는 테마는 전면 페이지에 기본 글 목록만 나오게 되는데 무료이기 때문에 한계가 있고 구입을 한다고 해도 제가 원하는 구성은 아닙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소개할 Page Builder by siteorigin을 통해서 뉴스 채널처럼 만들어 보고 있는데 저 같이 테마의 기능 한계로 워드프레스 전면 페이지를 원하는 형태로 만들지 못하는 분들에게 플러그인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전면 페이지 플러그인

전면 페이지

워드프레스 전면 페이지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방법은 워드프레스를 어느 정도 만져보신 분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에서 플러그인 > 새로 추가 들어가신 후에 검색창에 Page Builder by siteorigin 이라고 검색을 하게 돠면 플러그인을 첫 번째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최근 업데이트가 2일전으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설치를 한 사용자가 백만이 넘을 정도로 인기가 좋은 플러그인입니다. 그리고 제가 사용하는 워드프레스 버전과 호환이 되고 있습니다. 

그 다음 위젯 버튼을 사용하기 위해서 Siteorigin widgets bundle 또한 설치를 해야 합니다. 플러그인 설명을 보게 되면 위젯을 사용하여 반응형 칼럽 기반 콘텐츠를 쉽게 만들 수 있으며 모든 모바일 장치에서 정확하게 적용되고 직곽전인 인터페이스로 누구나 쉽게 배워서 멋진 반응이 빠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는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설정

전면 페이지

플러그인 설치를 완료하시고 활성화하시게 되면 관리자 설정에 Page Builder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게 되면 플러그인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하셔야 하는 것은 General > Post Types에서 페이지, 글을 체크하는 것으로 다른 타입에 적용하신다면 역시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Widgets 설정에서 Legacy Bundled Widgets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이것은 기존에 사용하던 위젯을 추가하는 것으로 페이지를 꾸밀 때 더 많은 위젯을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플러그인 사용 방법

플러그인 사용법을 알기 전에 페이지에 대해서 이해를 못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설명을 드리자면 게시물과 페이지는 다릅니다. 게시물은 글이 카테고리에 속하면 된다면 페이지는 게시물처럼 작성을 할 수 있지만 화면을 구성하는 것으로 메뉴로 사용할 수 있고 전면(홈 화면)을 구성할 수 있는 기능을 합니다. 

게시판을 구성할 때도 게시판 페이지를 임의로 만들어서 게시판 플러그인과 연결하게 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게시물은 블로그에서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이고 페이지는 사이트 하나의 화면을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면 페이지

전면 페이지


관리자에서 페이지 > 새 페이지 추가를 하시면 에디터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우측 상단에 보시면 Page Builder 버튼이 생성된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누르게 되면 에디터의 모습이 바뀌게 되는데 여기서 Add Widget, Add Row, Layouts, History, Live Editor, Addons 버튼이 생성되어서 선택을 하시면서 워드프레스 전면 페이지 꾸미실 수 있습니다. 영어로 되어 있기 때문에 어려워 하실 수 있지만 클릭을 해보게 되면 그리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 플러그인 같은 경우에는 위에 보이는 것만 사용할 수 있지만 프로를 사용하게 되면 더 많은 기능들이 있어서 사이트 같이 더 멋있게 꾸미실 수 있습니다. 근데 처음부터 프로를 결제해서 사용하기 보다는 무료 버전을 사용해 보시고 부족하다면 프로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에 구성하는 것이 힘드시다면 Layouts를 선택해서 미리 정해져 있는 레이어 스타일을 선택해서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많이 사용하는 구성이고 수정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전면 페이지 구성하는 것이 힘드신 분들이라면 괜찮다고 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가 아닌 회사 소개로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위의 레이어 스타일을 이용하게 되면 얼마 걸리지 않고 사이트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적용 방법

전면 페이지

전면 페이지 설정을 플러그인을 통해서 만드셨다면 적용을 해야 하는데 하는 방법은 관리자에서 설정 > 읽기로 들어가시게 되면 홈페이지 표시 설정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정적인 페이지를 선택하신 후에 홈페이지에서 만드신 페이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테마 자체에서 정적 페이지 구성이 있다면 굳이 소개하는 플러그인을 사용할 필요가 없지만 그렇지 않은 테마일 경우에는 Page Builder by Siteorigin와 Siteorigin widgets bundle 플러그인을 활용해서 멋진 워드프레스 전면 페이지(홈 화면)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워드프레스 첨부 파일 기능 사용을 할 수 있는 플러그인

유튜브 오디오만 나오게 영상 차단하는 확장 프로그램

워드프레스 속도 향상을 위해서 적용해야 할 6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