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브라우저 모바일 모드 확장 프로그램 사용법

 사이트나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바일에서 자신의 글이 어떻게 보이는지에 대해서 궁금하시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게시물에 접속해서 확인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근데 이렇게 기기를 바꿔서 확인하는 것은 효율적이지 못하기 때문에 프로그래머들은 크롬 브라우저 모바일 모드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휴대폰을 거치해두고 계속 확인을 하면서 작업을 합니다.

여기서 누구나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으로 설치 방법도 사용법도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저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글이 얼마나 가독성이 있게 보이는지 애드센스 위치는 적당한 지에 대해서 매번 모바일 모드로 확인을 하고 있는데 기존에 스마트폰으로 할 때보다 작업 시간도 단축되고 옵션에서 다양한 기기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정확하게 확인을 하실 수 있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모바일 모드 확장 프로그램이 가장 필요한 경우는 중앙 정렬로 글을 쓸 때입니다.

간혹 인터넷 검색해서 게시물을 보게 되면 한 줄에 한 글자 있는 경우를 보신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중앙 정렬로 글을 작성했는데 제대로 줄 바꿈이 되지 않는 경우로 방지하기 위해서 모바일 모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간격을 조절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크롬 브라우저 모바일 확장 프로그램 설치 방법과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설치 방법

모바일 모드

구글에서 < 웹스토어 >를 검색하시게 되면 좌측 상단에 검색 창이 있습니다. 이곳에 User-Agent Switcher for Chrome 를 검색하시게 되면 크롬 브라우저 모바일 확장 프로그램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비슷한 프로그램들이 있기 때문에 전체 이름을 정확하게 찾거나 가장 많이 다운로드를 받은 것을 찾으시면 됩니다.

근데 이 프로그램은 업데이트가 2017년 이후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작동이 잘 되시는 분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사용함에 있어서 큰 불편함이 없는데 리뷰를 보게 되면 한번 적용하면 다른 것으로 전환이 되지 않거나 원래대로 돌아가지 않는 문제들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제공을 하는 확장 프로그램인데 불구하고 더 이상의 업데이트가 없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사용 방법

모바일 모드

크롬 브라우저 모바일 확장 프로그램 설치를 완료하게 되면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가면을 쓴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이것을 클릭하게 되면 다양한 브라우저의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브라우저, 운영 체제 별로 선택을 해서 자신의 게시물이 제대로 보이는지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Android를 선택하게 되면 안드로이드 환경에 맞게 브라우저의 모습이 변하게 됩니다.

모바일 모드

ISO, Android를 선택하게 되면 모바일 환경의 모습으로 크롬 브라우저가 바뀌게 됩니다. 근데 선택을 해보시게 되면 ISO, Android는 서로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주 살짝 다른 모습이긴 하지만 이것은 사이트나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 환경에서도 제대로 게시물이 보이기를 바라기 때문에 비교를 해서 잘못 보이게 되는 것을 수정하는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반응형 스킨이 많이 있어서 대부분 사용하지만 예전에 만든 사이트나 반응형을 적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모바일에서 어떻게 나오는지 보는 것이 더 좋은 게시물을 작성할때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스킨으로 바꾸면 된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스킨의 변경은 신중해야 하는데 미리 등록한 스킨을 바꾸게 되면 포털에서 인식이 안되는 경우가 생겨서 방문자가 줄어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킨 변경은 검색을 해서 후기를 보게 되면 대부분 추천을 드리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에 블로그를 개설 할 때 스킨 선택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나중에 바꾸는 것이 부담이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스킨 변경을 꼭 해야 한다면 변경을 할 때 도움이 되는 게시물이 있습니다. 이것을 참고하셔서 변경으로 인한 불이익을 받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 스킨 변경에 대한 게시물

모바일 모드

국내 블로그나 사이트를 운영하신다면 가장 많이 확인을 해야 하는 것은 익스플로러라고 할 수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 선택 창을 열게 되면 버전 별로 나오게 되기 때문에 순서대로 확인을 해보면서 제대로 게시물이 나오는지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국 같은 경우에는 크롬과 파이어 폭스 같은 브라우저를 많이 사용하지만 국내는 여전히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크롬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데 이 부분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것이 국내이기 때문에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왔으며 데스크탑에서도 크롬의 점유율이 높아졌지만 익스플로러 사용자도 정말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공공 기관에서 익스플로러에 맞춘 시스템을 사용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워드프레스나 티스토리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반응형 스킨이기 때문에 모바일 환경에서 잘못되게 표시가 되는 부분에 대한 걱정은 안 하셔도 되지만 사이트나 중앙 정렬로 글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크롬 브라우저 모바일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여서 제대로 표시가 되고 있는지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링크를 넣었을 경우에 클릭을 해보게 되면 세부 카테고리로 들어가는 것이 아닌 홈 화면으로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모바일에서 링크를 클릭했을 때 제대로 넘어가는지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동영상 다운로드 고화질, 음원, 자막까지 가능한 프로그램

▶ PC 보안 프로그램 실시간 검사 기능이 강력한 어베스트

▶ 이미지 최적화 할 수 있는 Caesium 프로그램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워드프레스 첨부 파일 기능 사용을 할 수 있는 플러그인

유튜브 오디오만 나오게 영상 차단하는 확장 프로그램

워드프레스 속도 향상을 위해서 적용해야 할 6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