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다운로드 편하게 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사이트를 방문했을 때 다운로드 받고 싶은 이미지가 있는데 마우스 우 클릭을 해도 다른 이름으로 저장이 안 나오게 되면 저장을 할 수가 없습니다. 화면 저장을 통해서 할 수도 있지만 작게 보일 경우에는 원본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싶으실 것입니다. 그래서 사이트 이미지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가운데서 크롬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게 되면 검색을 하시다가 편하게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는 유용한 확장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대표적인 브라우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안에서도 익스플로러보다 좋기 때문에 익스플로러 이용자가 압도적으로 많은 한국에서도 점점 사용자 격차가 좁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안정적인 브라우저이기 때문에 저 또한 이용하고 있는데 제가 사용하는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들을 앞으로도 소개를 드려보겠습니다.

사이트 이미지 다운로드 프로그램

이미지 다운로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은 브라우저 내에서 다운로드하는 것이 아닌 구글 검색창에서 < 크롬 웹스토어 >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설정 창에서 들어갈 수 있었지만 그 기능이 사라지면서 직접 사이트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사이트로 들어가게 되면 좌측 상단에 검색 창을 보실 수 있는데 이곳에 < image downloader >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제일 상단에 제공자 viad sabev에서 만든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누르게 되면 크롬 브라우저에 설치가 됩니다.

Image Downloader 사용법

이미지 다운로드

image downloader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모양은 파란색의 배경이 하얀색 화살표로 되어 있는 것으로 다운로드할 사이트에서 클릭을 하게 되면 현재 페이지가 나오는 모든 이미지의 URL과 함께 미리 보기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버튼 두 가지가 있는데 → 아이콘은 새 창으로 이미지를 여는 것이고 ↓ 아이콘은 바로 다운로드를 하는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은 개별로 다운로드 하는 것도 있지만 현재 보이는 페이지의 모든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것입니다. 모든 이미지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Select All 버튼을 누르게 되면 전체 선택이 되고 상단에 Download버튼을 누르게 되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다운로드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하게 되면 옵션을 보실 수 있는데 이곳에서 사용에 편리한 표시 기능들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영문으로 나온다면 크롬 브라우저 화면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하게 되면 한국어로 번역이 있습니다.

클릭하게 되면 전체 번역이 되기 때문에 옵션 설정할 때 큰 불편함이 없을 것입니다.

Fatkun images Downloader 설치

이미지 다운로드

위의 소개를 한 프로그램도 좋지만 Fatkun images Downloader 확장 프로그램도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 역시 크롬 웹스토어 검색창에서 검색을 하시게 되면 일반 버전과 프로 버전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하게 되면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Fatkun images Downloader 사용법

이미지 다운로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상단에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그림 위에 노란색 화살표로 된 아이콘입니다. 이것을 클릭하게 되면 모든 탭, 이 탭 버튼이 나오게 되는데 모든 탭은 열려 있는 탭들의 사이트의 모든 이미지 다운로드하는 것이고 이 탭은 현재 보이는 사이트의 이미지들을 다운로드하는 버튼입니다.

근데 너무 사이트 이미지가 많게 되면 다운로드 받는 속도도 느리고 중간에 끊길 수도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적당하게 이미지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이미지 다운로드

원하는 탭을 선택하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다른 창이 열리게 되는데 여기서 이미지들의 목록에서 다운로드하지 않을 이미지가 있다면 클릭을 하게 되면 비 활성화됩니다. 그다음 상단에 < 이미지를 저장 >버튼을 누르게 되면 모든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이 확장 프로그램은 전체 이미지 다운로드하는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하나씩 다운로드하는 것이 어쩌면 더 불편할 수 있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의 두 가지의 사이트 이미지 다운로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렸는데 처음에 소개한 image downloader는 하나씩 사이트 이미지 다운로드하기에 좋고 Fatkun images Downloader은 모든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기에 좋기 때문에 어떤 방식으로 이미지를 많이 다운로드 받는 지에 따라서 선택하셔서 확장 프로그램 설치를 하시면 될 듯 합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 모든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고 싶을 때 하나씩 하면 힘든데 위의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게 되면 아주 편하게 사이트 이미지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모니터 화면 밝기 조절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

▶ 윈도우 메모앱 팀 회의부터 이미지 추가 Whiteboard

▶ 인터넷 스크랩 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전과 식량 부족이 심각한 세계에서 가난한 나라 TOP 3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편하게 하는 방법

통계 자료 사이트 Statista 모든 통계를 볼 수 있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