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카드형 링크 기능 플러그인 Content Cards

 네이버 블로그에서 글을 써보신 분들이라면 사이트를 링크할 경우에는 카드 형식으로 나오는 것을 본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근데 워드프레스는 이 기능이 기본적으로 없기 때문에 카드형 링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실 것입니다. 플러그인을 설치를 하게 되면 에디터에 버튼이 생성되어서 글을 쓸 때 워드프레스 카드형 링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링크를 좀 더 강조를 할 수 있다는 점과 어떤 사이트인지 미리 보기 이미지가 나오고 사이트 주소까지 나오기 때문에 방문자에게 신뢰를 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단점이 있는데 Yoast SEO을 사용 중이라면 Outbound Link로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추가로 링크를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워드프레스 카드형은 어떤 플러그인이고 사용법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Content Cards 플러그인 설치

카드형 링크

Content Cards 플러그인은 구글에서 검색을 하시게 되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워드프레스 관리자에서 플러그인 추가할 때도 검색하면 바로 나오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설치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플러그인의 설명을 간략하게 정리를 하자면 OpenGraph 데이터를 사용하여 제목, 설명 및 관련 이미지를 포함된 링크를 가져와서 워드프레스 카드형으로 만들어주는 플러그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뿐만 아니라 유튜브, 트위터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 이 플러그인의 가장 큰 장점은 링크를 클릭했을 때 새 탭으로 열리게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카드형 링크

플러그인을 설치할 때 확인을 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현재 Content Cards는 8개월 전에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는데 이 기간이 길어진다면 호환이 안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플러그인을 설치하기 전에 위에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곳에 사용 중인 워드프레스 버전과 호환됨을 확인하시고 설치를 하시기 바랍니다. 

Content Cards 사용법

카드형 링크

플러그인을 설치하게 되면 에디터 도구 창에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이것을 눌러서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시면 워드프레스 카드형 링크가 생성됩니다. 

근데 Content Cards 플러그인이 없더라도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링크 같은 경우에는 URL를 편집 창에 넣으면 바로 카드형으로 나오고 유튜브 영상도 URL를 입력하게 되면 바로 생성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플러그인 없어도 URL를 넣을 때 카드형으로 나오는 경우가 있는 듯 합니다.)

카드형 링크

도구 창에서 Content Cards를 클릭하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창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Content Cards URL에 링크할 사이트의 URL를 입력하시면 되는데 여기서 타켓은 새 탭으로 창이 열리게 하는지에 설정하는 것으로 새 탭으로 열리게 하고 싶다면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외국에서는 새 탭으로 나오는 것을 안 좋아한다는 글을 본 적이 있는데 국내는 새 탭이 익숙하기 때문에 국내용으로 만든 블로그라면 새 탭이 좋습니다. 

카드형 링크

위의 화면처럼 Content Cards를 이용해서 워드프레스 카드형 링크를 생성한 모습입니다. 썸네일, 제목, 간략한 소개 문구, 사이트명까지 나오기 때문에 링크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 점 때문에 카드형 링크를 선호하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링크를 생성할 때 더욱 강조하고 싶다면 위의 소개하는 플러그인을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 한 가지 단점을 설명드리자면 네이버 블로그 같은 경우에는 미리 보기 이미지가 클 경우에는 안 보이게 할 수 있지만 위의 플러그인은 그 기능이 없기 때문에 미리 보기 이미지가 크게 나올 경우에는 포스트 길이가 길어질 수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제주 꽃들이 피어 있는 대표적인 여행지 BEST 5

제주도 함덕 해수욕장 야경이 아름다운 곳

제주 서부 여행 멋진 파도를 만나는 구엄리 돌염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