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코스 계획 위한 지도 제작 과정 및 다운로드

제주도 여행은 항공편도 많아지고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아지면서 많은 분들이 대표적인 국내 여행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패키지 여행을 많이 오셨지만 이제는 렌터카를 빌려서 자유 여행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제주도 여행코스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때 필요한 것이 < 제주도 지도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필요할만한 것을 만들어보자고 해서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서 제주도 지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제작은 그리 어려운 기능을 사용한 것은 아니지만 위치를 표시하는 작업이 많이 소요되었습니다.

그러면 제주도 여행코스 계획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제주도 지도의 제작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지도 기본 틀 만들기

제주도 여행코스

먼저 지도의 틀을 만들어야 하는데 네이버, 구글의 제주도 지도를 캡처를 한 후에 그것을 배경으로 한 후에 위에서 펜 툴을 이용하여서 외관선을 따라서 작업을 했습니다. 그리고 제주도는 섬도 있기 때문에 그 부분도 펜 툴을 이용하여서 작업을 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는 지도를 만들기에 포토샵 보다는 편하기 때문에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포토샵으로 만들게 되면 레이어 숫자가 엄청 많아지기 때문에 나중에 수정 작업을 할 때 힘들 수 있습니다.

포토샵은 기본적으로 모니터 색상인 RGB 색상이고 일러스트는 인쇄를 위한 CMYK 색상입니다.

– RGB : 빛의 3원 색인 빨간색, 녹색, 파란색을 말하며 모니터 화면이나 컬러 프린터에서 색을 표현하는데 주로 사용합니다.

– CMYK : 파랑, 자주, 노랑, 검은색을 말하며 인쇄용 모드의 색상입니다.

여행지 위치 표시

제주도 여행코스

네이버와 구글의 지도를 참고해서 여행지들의 위치를 표시를 한 모습입니다. 더 잘 보이게 하기 위해서 빨간색 원으로 표시를 해서 강조를 했습니다. 그리고 배경을 흰색으로 제작을 해서 인쇄를 해서 표시를 하면서 여행 코스를 계획하기에 좋습니다.

이 지도는 A4 사이즈로 제작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상세 지도로 만들기에는 크기가 맞지 않습니다. 그래서 정확한 위치가 아닌 대략적인 위치를 표시를 했습니다.  ( 보통 상세 지도는 A3 이상으로 제작을 하는데 인쇄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A4로 제작을 했습니다. )

제주도 여행코스

여행지가 굉장히 많아서 하나 하나 입력을 했는데 공간이 부족할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비슷한 위치의 여행지일 경우에는 한 곳에 묶어서 표시를 했습니다.

가장 많은 여행지가 있는 곳은 서귀포에 있는 중문관광단지인데 위에 보시면 한 곳에 묶어서 표시를 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주도는 정말 많은 여행지가 있기 때문에 선택을 할 때 여행할 지역을 먼저 선정해서 여행 코스를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PNG 이미지 활용

제주도 여행코스

산과 나무 같은 이미지는 JPG보다는 배경이 없는 PNG 이미지를 사용했습니다. 구글에서 Png image라고 검색을 하시면 굉장히 많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다운로드해서 활용하거나 무료 사이트인 Pngonly에서 골라서 사용하였습니다.

※ PNG : 알파 채널을 제공하는 파일 형식으로 배경이 없는 이미지 파일로 쓰입니다.

테마별 지도

제주도 여행코스

여행지만 표시한 지도만 제작을 한 것이 아니라 테마 별로 제작을 해보았습니다. 자전거 코스, 오름, 우도, 카라반 위치를 표시한 지도까지 만들었습니다. 테마 별로 있기 때문에 참고하셔서 제주도 여행코스 작성하실 때 참고하시면 더욱 수월하게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제주도 여행코스 작성 팁 ]

여행을 즐기실 지역을 선택을 하셔서 중간에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는 것이 아닌 한 지역에서 여행을 하는 것이 동선도 짧고 여유롭게 여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루에 많은 일정을 소화하기보다는 2~3군데 정도로 하시고 만약에 시간이 남게 된다면 주변을 검색해서 추가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 2박 3일 여행코스일 경우에는 2군데 지역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위의 지도는 마음껏 다운로드해서 쓰시라고 만들었기 때문에 아래에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다운로드해서 모니터로 보시거나 인쇄를 해서 지역별로 가신 곳들을 표시하게 되면 제주도 여행코스를 계획하실 때 편하실 것입니다.

제주도 여행코스 지도 파일은 전체 테마 지도를 압축하여서 올렸습니다. 혹시나 해서 바이러스 검사도 했습니다. 검사한 백신 프로그램은 어베스트입니다.

다운로드 버튼

▶ 서울 지도 큰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우리나라 지도 큰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제주도 여행코스 계획 위한 지도 제작 과정 및 다운로드”의 812개의 댓글

  1. 안녕하세요 메일로 제주도지도 받아볼수있을까요?
    이번주에 가족들과 여행가려고 하는데 일정 만들기 너무 좋을것 같아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