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루시우 리메이크 상향일까 너프일까!

이번에 테스트 서버에서 루시우에 대한 패치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기존에 자주 했던 밸런스 조정보다는 확실히 다르게 변화되면서 리메이크라고 말을 하는데요. 빠른 대전부터 경쟁전까지 지원가 중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오버워치 루시우 어떻게 바꿨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루시우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들이 바뀌는 만큼 상향인지 너프인지 의견이 많은데 노래의 범위 효과 반경이 줄어든 것은 가장 치명적인 하향이라는 생각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러면 리메이크 내용을 보실까요.

오버워치 루시우

먼저 패치노트를 보게 되면 루시우에 대한 글이 상당히 많은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술에 대한 조정이 이루어져있는데요. 하나 하나 어떻게 바뀌었는지 살펴볼까요.

1. 음파증폭기

오버워치 루시우

음파증폭기에 대해서 변화가 있는데요. 첫번째 붕붕이라고 불리는 투사체의 속도가 40에서 50으로 증가를 했습니다. 이건 그 동안 예측샷으로 날리던 것을 조금 더 빠르게 적군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다음 밀쳐내기라고 불리는 것은 전방으로 되는 것이 아닌 수직방향도 고려가 된다고 합니다. 이것은 공중위로 적군을 밀쳐낼 수 있는 것으로 라인하르트를 위로 올려서 궁을 넣거나 하는 다양한 공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2. 분위기 전환(힐)

오버워치 루시우

그 동안 중앙에 있는 숫자를 통해서 몇 명의 아군에게 힐이나 이속이 들어가는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위의 화면처럼 범위를 보여주는 것이 생겨서 더욱 뚜렷하게 알 수 있는데요. 여기서 문제는 바로 힐의 범위입니다.

기존에는 30미터에서 10미터로 감소하면서 멀리서 싸우는 위도우, 한조 등에게 힐이 안들어가는 문제가 생겨서 너프라는 말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예전에 힐량에 대해서 너프를 했었는데 이번에 초당 치유량이 50%로 증가를 했습니다. 볼륨을 높여라!도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3. 소리방벽의 범위 감소

오버워치 루시우

소리방벽은 아군을 살리는 가장 강력한 루시우의 기술인데요. 기존에 반경이 30미터에서 20미터로 감소하였습니다. 이걸로 인해서 아군이 적용받을 수 있도록 신경을 써야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4. 벽타기 이속 증가

루시우의 가장 큰 장점인 벽타기인데요. 이번의 패치로 벽을 탈 때 이동속도가 30%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벽을 박차고 뛰어오를 때 속도 증가 효과가 생겨서 더욱 빠르게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들이 패치노트의 내용인데요. 개발자의 코멘트를 한번 보겠습니다.

코멘트를 보게 되면 기존의 강력한 능력은 유지하되 아군 전체에서 적용되지 못하게 하는 패치를 했다는 것인데요. 더 활동적인 움직임을 보여주기를 바라는 듯한 말인 듯 합니다. 패치노트를 보고 테스트서버에서 해본 사람들은 루시우도 이제는 고수와 하수가 구분되는 영웅이 되었다는 말도 있고 기존에 루시우 유저였던 분들은 너프다 혹은 난 좋은데라는 반응도 있습니다. 근데 평균적으로 보면 너프라는 말이 많습니다.

아직 본섭에서는 적용이 안된 상태이기 때문에 더 지켜봐야하겠지만 그대로 적용이 된다면 오버워치 루시우 플레이가 많이 달라질거라 생각합니다. 힐러유저로써 기대반 걱정반 리메이크이긴 합니다.

▶ 오버워치 힐러 영웅 메르시(Mercy) 설정 및 운영법

▶ 오버워치 힐러 메르시(Mercy) 플레이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