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4K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시작하다

인터넷 기업들의 전쟁이 벌어졌다고 할 정도로 경쟁이 치열한 것이 바로 개인방송 서비스입니다. 그 중에서 독보적인 곳으로 엄청난 유저들이 활동을 하는 곳이 바로 유튜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영상의 업로드 장소로만 사용을 했다면 유튜브 4K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더욱 활발해지고 있는 곳입니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화질이 좋은 라이브 방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팬들과 대화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통과 함께 팬을 더 확보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4K

근데 기존에 HD까지 방송이 가능했는데 이제는 4K로 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업로드 할때는 4K가 가능했지만 방송까지 가능해지면서 개인방송플랫폼 중에서는 최고의 화질을 자랑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4K

라이브 방송 같은 경우 현재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싸이월드, 네이버 V앱, 비고라이즈, 잇츠미, 아프리카TV, 트위치 등 정말 많은 인터넷 기업들이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 유튜브에서는 4K화질을 출시하였고 유튜브 레드를 국내에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유튜브 레드는 기존에 영상을 보기 위해서 광고를 보았다면 그것을 안 볼 수 있고 채널에서 보여주는 것을 소장하거나 팬들만 볼 수 있는 영상을 볼 수 있는 기능 등이 있는 프리미엄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국내에서 성공을 할지는 미지수로 조금 더 지켜봐야하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4K

지포스 드라이브에서도 4K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가 되고 있습니다. 카메라의 발달과 함께 방송 송출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업데이트 되고 있기 때문에 유튜브에서 라이브 방송도 4K화질을 내세워서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시장에서 선점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많은 서비스들도 매력적이지만 유튜브 4K 라이브 스트리밍 영상에 대한 기술에 충실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리고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후발 주자이지만 그 영향력은 대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서비스를 하고 있는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방송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후원 기능도 내년에 팬채팅기능과 함께 출시를 한다고 하니 스트리머들의 활동이 많아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수수료 정책도 타 플랫폼보다 적은 5% ~ 6% 대라고 하니 더욱 타 플랫폼에서 유튜브로 이동할 가능성이 많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업데이트를 봐야하겠지만 기술적인 면에서 서비스 측에서 독보적인 곳이 되고 있는 유튜브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유튜브 가로 영상 회전해서 볼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