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쇼핑 가능한 샵기능 추가한다

인스타그램은 현재 가장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입니다. 사진과 영상을 통해서 자신의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소통을 하는 곳으로 사용자가 많은 곳에는 기업들도 활용을 하기 때문에 이번에 페이스북에서 테스트 중인 샵 기능이 인스타그램 쇼핑 가능하게 할 것으로 발표를 했습니다.

인스타그램 쇼핑

1. 기업들을 위한 지속적인 업데이트

인스타그램은 이전 업데이트를 통해서 광고를 집행하고 다양한 유입통계표를 볼 수 있는 비즈니스 프로필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주된 수입은 광고이기 때문에 기업들을 위한 다양한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는 회사가 바로 페이스북입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상당히 다른 모습을 보이지만 기업을 위한 기능은 상당히 똑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샵기능은 위의 화면에서 보이는 것처럼 사진에 태그를 넣는 방식으로 제품의 정보를 넣을 수 있으며 SHOP NOW 버튼을 통해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중고상품을 팔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 상품을 나열할 수 있는 샵탭, 쿠폰기능의 강화, 고객 상담을 위한 챗봇 등 다양한 기능을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쇼핑

2. 고객의 이탈을 막는 샵기능

페이스북에서 먼저 기능을 내놓은 것 처럼 보이지만 다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도 샵기능은 볼 수 있습니다. 기업들이 상품의 정보가 있는 게시물을 올리게 되면 구매의사가 있는 고객들은 해당 회사의 홈페이지를 찾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샵기능을 이용한다면 고객은 상품을 접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해당 제품의 정보와 함께 구매를 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찾아갈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의 이탈을 막을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샵기능을 이용하여 이동한 고객의 유입통계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의 활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축적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쇼핑

3. 상품의 지속적인 정보 업데이트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기업들의 지속적으로 올라오는 상품에 대한 관심을 배척하기보다는 관심을 갖기 때문에 기업들은 이와 같은 기능이 많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활동을 하게 됩니다.

고객입장에서는 자신이 활동하는 SNS에서 쇼핑이 가능하고 기업입장에서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편하게 올릴 수 있기 때문에 둘 다 좋은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셜

4. 글을 마치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들은 사용자들이 오랫 동안 머물고 기업들이 편하게 활동하기를 바라기 때문에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들을 내 놓을거라 생각합니다. 인스타그램 쇼핑 업데이트는 미국에서 먼저 선을 보이고 차츰 다른 나라도 넓힌다고 하니 페이스북의 테스트기능들과 함께 기다려지고 있습니다.

다른 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하여 다양한 기능들이 업데이트를 할 것입니다. 앞으로 나올 기능들이 고객부터 기업들이 얼마나 만족을 할지는 적용이 되고 지켜봐야할 듯 합니다.

▶ 인스타그램 업로드한 자료 다운로드 받는 방법

▶ 청하 인스타그램 강한 조명 사진 보정하는 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