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오버워치 초보자들을 위한 로드호그 사용법

게임
작성자
greenblog
작성일
2019-01-17 07:04
조회
873
다양한 영웅들이 있기 때문에 처음에는 한가지만 하다가 이것 저것 해보게 됩니다. 저는 메르시만 하다보니 같은 편이 선택을 하게 되면 무엇을 할지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나머지 영웅들도 하게 되면서 재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 어렵다고 생각했던 것은 바로 로드호그였습니다.

오늘은 이번에 로드호그를 해보면서 경험한 내용들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보자들을 위한 글인점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그럼 시작할까요.



# 탱커지만 아군 보호 기능이 없다

라인하르트, 자리아, 윈스턴은 아군들을 보호할 수 있는 보호막이라는 것이 있지만 로드호그는 자신을 위한 치유능력만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탱커지만 막은 피해라는 것이 없습니다. 그러나 피통이 가장 많기 때문에 몸빵에서는 탁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을 치유하는 숨돌리기라는 것이 있어서 상당히 생존력이 높습니다. 탱커끼리의 대결이라면 가장 우위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라인하르트를 잡는 탱커라는 인식이 높습니다.



# 사슬갈고리는 최고의 기술

게임을 하다가 로드호그에 끌려가면 순간 죽었구나 할 정도로 최고의 기술이 있습니다. 사슬 갈고리라는 것으로 적을 자신에게 끌어당깁니다. 요즘 판정이 너무 높다는 말도 나올 정도로 잘하시는 분을 만나면 계속 끌려가서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낙사가 가능한 맵에서 로드호그를 선택해서 끌어당기고 바닥으로 던져버려서 죽이는 공략은 이제 누구나 하는 것이 되었습니다. 당하는 사람은 당황스럽고 화까지 나는 일인데요. 그러면 로드호그를 처음하시는 분들이 가장 하기 힘든 사슬갈고리로 땡긴 후의 공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끌어당긴 후의 콤보

사슬갈고리로 당기는 것은 쉬프트(Shift)키를 이용하여 상대방에게 날리시면 되는데요. 끌어당겨졌다면 머리와 몸통 중간 정도에 에임을 놓고 마우스 첫번째 키를 누르면서 앞으로 가시면 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앞으로 가는 것입니다. 이유는 탄이 상대방에 많이 박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가는 길을 누르면서 평타(주먹)을 날리면 됩니다. 이것이 콤보입니다. 순서대로 적어보면

사슬갈고리 > 앞으로 가는 키 > 첫번째 마우스 버튼 > 평타 이런 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평타를 치는 이유는 총을 쏘고나서 안죽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그것을 보완해서 사용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상대방을 날리는 궁극기

상대방을 하여금 근처에 못오게 하는 궁극기를 시전하는데요. 벼락 근처에 있다면 많은 적군을 낙사를 시킬 수 있습니다. 로드호그는 궁을 채우기가 상당히 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적을 타격하거나 숨 돌리기를 통해서 생명력을 계속 채우기 때문입니다.

탱커지만 탱커같지 않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공격을 할때 적을 제압하는 빈도가 높은 로드하고는 하면 할수록 매력이 느껴지는 영웅인듯 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오버워치의 영웅 가운데서 많은 분들이 하면서 끌어당기는 재미를 느끼는 로드호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하면서 재미를 느끼고 있는데요. 다음에 다른 내용이 있다면 다시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